국내 1위 EMR·의료네트워크 기반… 병의원 환경에 적합한 기기 공급
유비케어는 국내 병의원(한방·요양병원 포함) EMR(전자의무기록) 시장점유율 1위의 디지털 헬스케어 솔루션 대표 기업이다. 전국 1만6700여개 병의원 및 7200여개 약국을 비롯해 전국 각지 38개 법인 대리점 등, 국내 최대 의료네트워크를 확보하고 있는 것이 주요 강점이다.
유비케어는 이를 통해 관련 시장을 빠르게 선점하면서 주력 분야인 EMR 사업을 기반으로 의료기기 유통 사업, 제약 및 데이터 사업, 기업 건강검진 관리 플랫폼 등 다각화된 의료 서비스 포트폴리오를 구축함으로써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추고 시장지배력을 더욱 강화해 나가고 있다.
의료기기 유통 사업은 2015년 진출했으며 특히 국내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는 EMR 사업의 경쟁력을 바탕으로 사업 간 시너지를 극대화하고 있다.
현재 방사선 장비, 의료 검사장비, 의료 영상 처리장치 등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중심으로 각 병의원 진료 환경에 적합한 의료기기를 유통 및 공급하고 유지보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주력 유통 제품은 초음파 진단장비와 디지털엑스레이 진단 분야의 의료장비다.
유비케어는 이러한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바탕으로 렌탈 및 멤버쉽 등의 서비스를 융합한 새로운 유통 패러다임을 제공 하고 있다.
필립스 초음파장비인 '루미파이'는 모바일 App 기반의 초음파 영상 진단 장치로, 초음파 진료 시간 및 공간의 효율성과 휴대성, 편의성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초음파 급여 확대에 따라 일반 병의원급 초기 진찰 장비로 적합하며 △신속한 스크리닝이 필요한 진료 △병동 회진 및 응급실 △외부 의료 봉사 및 왕진 등의 환경에서 유용한 제품이다.
'콘솔 DS 시리즈'는 필립스 Diamond Select 시리즈 초음파 장비로, 필립스 인증 고사양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유비케어의 전국 유통망을 통해 신속하고 저렴한 A/S를 제공할 예정이다. 가격 문제로 필립스 장비 구매를 주저하거나 서브 목적의 초음파 장비를 필요로 하는 병의원에는 좋은 선택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 신규 개업 및 이전 오픈하는 병의원을 대상으로 종합 구매 컨설팅 서비스을 제공하고 있다.
유비케어는 방사선 의료장비의 핵심인 디지털 엑스레이 시스템의 안정적 환경 조성을 위해 엑스레이 및 TFT-디텍터(Detector) 등의 라인업을 갖추고, 지역별로 독자적인 전문 유통망 및 서비스망을 구축했다. 2018년 국내 최초로 방사선 장비 렌탈 프로그램을 도입해 보다 합리적인 유통 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했으며, 고객들의 안정적인 유지보수를 위한 멤버십 상품 론칭도 준비하고 있어 지속적인 서비스 만족도 제고 및 합리적인 유통 환경 개선을 기대하고 있다.
이상경 유비케어 대표이사는 "당사의 EMR 플랫폼과 전국의 의료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고객의 니즈와 편의를 충족하는 의료기기 사용의 디지털화를 추구하고 있다"면서 "회사는 앞으로도 각 병의원의 다양한 환경을 고려한 폭넓은 제품 라인업과 안정적 서비스로 차별화된 진료 환경을 제시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Copyright @보건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