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운동 활성화에 도움을 주는 유산균이나 소화 기능을 향상시키는 매실 등을 사용한 건강 음료가 주목받고 있다. 또한 가벼운 한 끼를 즐길 수 있는 제품, 집에서 운동하는 ‘홈트(홈트레이닝)’를 하며 단백질, 칼슘 등을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제품 등이 함께 인기를 끌고 있다.
유제품 전문기업 푸르밀이 1995년 선보인 ‘비피더스’는 뛰어난 제품력으로 오랜 기간 사랑받은 장 건강 대표 발효유다. 비피더스에 함유된 ‘비피더스 BB-12®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은 세계적인 유산균 연구소 덴마크의 크리스챤 한센에서 개발했으며, 200여편 이상의 연구논문을 통해 장 건강과 체지방 개선 효과가 검증됐다.
또 고려대학교 식품공학과 이광원 교수팀이 진행한 연구에 따르면, 푸르밀 비피더스에 함유된 비피더스 유산균은 1mL 당 1억 마리 이상으로 월등히 높은 함유량을 보였으며, 유산균의 생존률 또한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푸르밀 관계자는 “비피더스는 푸르밀의 대표 스테디셀러 제품이지만 최근 들어 매출이 더 높아지는 추세”라며 “장건강, 체지방 개선 효과가 검증된 비피더스 유산균을 담아 간편하게 마시며 건강 관리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제품이라 많은 분들이 찾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푸르밀은 ‘뼈가튼튼 고칼슘저지방우유’를 선보이고 있다. 뼈가튼튼 고칼슘저지방우유는 일반우유 대비 유지방은 낮추고 칼슘은 2배(100㎖당 210mg)에 필수 영양소인 비타민 A, B1, D3 등을 함유한 웰빙 우유다.
Copyright @보건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