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중구약사회 제39차 정기총회 개최

하 헌 회장 “회원 상호간의 화합과 단결을 최우선으로 회무 펼칠터”

대구시중구약사회(회장 하 헌)는 지난 10일 오후 8시 노보텔 샴페인홀에서 제39차 정기총회를 열고 지난해보다 1,023만원이 더 증액된 4,200만원의 2020년도 예산안을 심의 확정했다.

총회는 먼저 장미경(다사랑약국)회원에게 시약회장 표창이 배은주(배약국)회원에게 분회장 표창이 주어지는 등 7명의 대내외 유공인사에게 시상이 있었고, 이웃돕기 성금 100만원을 류규하 중구청장에게 전달했다.

이날 류규하 총회의장(중구청장)은 개회사를 겸한 축사에서 건강백세시대를 맞아 구민보건향상을 위해 늘 힘쓰고 계시는 약사회원님들께 먼저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고 전했다.

류 의장은 특히 야간시간에도 시민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심야 365약국을 열심히 운영해주시는가 하면 마약퇴치운동 등 다양한 봉사활동으로 건강한 중구를 만들기 위해 몸소 실천하고 계시다며, 중구청은 심야 365약국 재정지원 등 구정행정에도 약사님들의 권익을 위해 또 편안한 약국운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약사직능이 사회 속에서 필요로 하는 존재로 자리매김 되어야 한다며, 인사말을 하고 있는 하 헌 회장

하 헌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지난 1년을 돌이켜보면 어떻게 지나갔는지 아쉬움은 많으나 회원여러분들의 적극적인 협조와 큰 도움이 있었기에 큰 대과 없이 한해를 마무리할 수 있었다고 밝히고 2020년도에도 약사 약국주변 상황은 그리 밟지만은 않을 것으로 생각된다며, 이럴 때 일수록 회원여러분들은 주어진 기본업무를 지키면서 실천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하 회장은 이어 우리 약사직능이 사회 속에서 필요로 하는 존재로 자리매김이 되고 더불어 살아가는 이웃들과도 교류와 사랑으로 공동체 역할을 해주시길 바란다며, 올해도 회원상호간 화합과 단결을 위해 노력하는 한편 회원여러분들의 기대에 부응하기위해 열과 성을 다해 최선을 다하는 회장이 되겠다.”고 약속했다.

2부 본회의에서는 회무 및 상조회 경과보고를 유인물로 대체하고 감사보고에 이어 세입 3,200만원 중 2,229만 여원을 집행한 나머지 947만 여원을 차기 이월금으로 두고 결산된 일반회계 2019년도 세입세출결산안과 분회 연수교육비 등 특별회계 결산안을 비롯한 모든 의안을 이의 없이 승인하고 상정된 2020년도 새 예산안 4,200만원을 원안대로 확정 통과 시켰다.

한편 이날 총회는 조용일 대구시약회장 및 임원진과 이한길 총회의장단, 각 구군 분회장과 류규하 중구청장, 황석선 중구보건소장, 현준호 대경의약품유통협부회장과 김종일 대경제약협의회장 등 많은 내빈이 참석해 총회를 축하했다.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대구시약회장 표창패=장미경(다사랑약국)

중구청장 표창패=이은명(대학약국)

중구약사회장 표창패=배은주(배약국) 문창수(보배약국)

중구약사회장 감사패=김수정(중구보건소) 손영민(동국제약)

회장재직기념패=김분조(금강약국)


박중학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카카오톡
  • 네이버
  • 페이스북
  • 트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