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대동병원, ‘우수검사실 신임 인증’ 획득

우수한 평가결과를 바탕으로 양질의 진료와 최상의 진료서비스 제공 다짐

부산 대동병원(병원장 박경환)은 대한진단검사의학회와 진단검사의학재단이 주관하는 ‘우수검사실 신임 인증 평가’에서 우수한 성적으로 인증을 획득했다.

진단검사의학과는 질병 선별 및 조기발견, 치료 경과 관찰과 예후 판정 등 건강 상태를 확인하고 유지하는데 반드시 필요한 각종 검사를 시행하는 진료과목이다.

우수검사실 인증평가의 목적은 검사실 업무의 질적 향상과 검사 정확도 및 신뢰도를 높이는데 있으며 검사실을 운영하고 있는 병원은 엄격한 평가와 신뢰도 높은 인증 부여를 통해 환자에게 양질의 진료와 최상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계기가 된다.

대동병원 검사실은 검사실 운영, 종합검증, 현장검사, 진단혈액, 임상화학, 요경검학, 임상 미생물, 수혈의학, 진단 면역 등의 세부분야에서 평가를 받았으며 현장심사에서는 관련분야 전문 의료진으로 구성된 인증심사팀이 병원을 직접 찾아 현장 평가를 실시했다.

평가 총점 98.6점이라는 높은 성적을 거둔 대동병원은 현장 평가 결과 검사 분야의 전반적인 운영 및 검사의 신뢰도를 인정받아 우수검사실 인증을 획득하게 됐다.

올해로 개원 74주년을 맞이한 대동병원은 이번 우수검사실 인증 획득으로 대외적으로 검사의 신뢰성을 공인받았을 뿐만 아니라 각종 임상 진료와 진단에 신뢰할 수 있는 검사결과를 활용하여 보다 정확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평가를 준비한 대동병원 진단검사의학과 강정은 과장은 “대동병원은 풍부한 경험을 보유하고 있는 숙련된 검사 인력과 임상 의료진 간의 진료협력 관계가 잘 형성되어 있고 최첨단 장비와 우수한 검사 인력을 갖추고 있어 검사의 신뢰도와 정확도가 매우 높다”며 “대동병원은 지속적인 정도관리와 검사의 질 향상을 통해 진료와 치료뿐만 아니라 연구 중점 병원으로서 지역주민들에게 보다 높은 수준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대동병원은 최근 ‘우수 인공실장실 인증’과 ‘제8차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수술 예방적 항생제 사용평가 1등급’을 획득하는 등 의료의 질적 향상에 심혈을 기울여 지역주민들로부터 지역 의료서비스 발전에 이바지 할 것으로 큰 기대를 받고 있다.

 


류용현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카카오톡
  • 네이버
  • 페이스북
  • 트위치
관련태그
대동병원  대한진단검사의학회  우수검사실  진단검사의학과  류용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