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약사회 제2차 선거관리위원회의 개최

한형국 위원장…승패를 떠나 화합차원에서 선전해 줄 것을 당부

경북약사회 회장 선거, 이영희 고영일 후보 2파전으로 치러진다.

경북약사회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한형국)2명의 회장후보가 확정됨에 따라 지난 15일 오후 830, 회관 회의실에서 선거관리원원 5명이 참석한가운데 2차 선거관리위원회의를 개최했다.

한형국 선거관리위원장은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참석해주신 회장 후보에게 감사드린다며, 마음의 상처, 정신적 고통을 극복하고 승패를 떠나 화합차원에서 선전해 줄 것을 당부하고, 참석 위원에게도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후보자 등록 결과와 선거관련 규정설명에 대한 보고사항에 이어 경북약사회장 후보 정책토론회 개최 건과 대한약사회장 후보 정책발표회 추진 건 등 안건에 대한 토의가 이었다.

1호 안건인 경북지부장 후보 정책토론회개최는 오는 29일 목요일 저녁 8시 구미시약사회관에서 허성일, 이석균, 윤정호 위원이 참관 하에 개최키로 하고, 오는 30일 금요일 저녁 8시 포항시약사회관(포항 청십자약품)에서 한형국, 오관현, 손귀옥 위원이 참관한 가운데 개최키로 했다.

 

2호 안건인 대한약사회장 후보 정책발표회추진 건은 연수재교육이 24일 대구 인터불고호텔에서 있을 경북약사회 회원연수교육 시에 개최키로 하고, 따라서 대약후보자가 당일 여건이 되면 시간을 할애해 주기로 했다.

3호 안건인 경북약회장 후보 기호 추첨 건은 이영희 후보가 기호 1, 고영일 후보가 기호 2번으로 결정됐다.

이어서 4호 기타토의사항에서는 정책토론회 세부 내용이 논의와 개최에 따른 세부 진행사항에 대해 공히 후보자 정견발표 10분 이내 실시 후, 사전 정책 공통질문 5개 이내에서 질의에 따른 답변을 5분 이내 각각 실시하고 보충질문은 3인 이내 제한하는 한편 후보자는 한꺼번에 종합 답변키로 했다.

또한 정책토론회에 동일한 조건으로 토론회를 실시하나 후보 개인사정으로 불참시라도 강행키로 했다.

선거관리위원회는 이와 함께 선거가 과열되어 후보 운동원간의 신경전이나 마찰이 없도록 토론장에는 후보자 외에는 어깨띠, 피켓, 구호제창 등 어떠한 선거운동 도구도 사용 못하도록 결정하는 한편 상대후보를 비방, 비하발언 등으로 토론장을 소란 시킬 시 강제 퇴장조치를 취하기로 했다.

추가로 선거 사서함 관련 논의로 투표용지, 회신용 봉투는 모바일 투표 마감 후 반송에 따른 재 발송을 위해 여유 있게 제작키로 했으며, 사서함 투표용지 접수와 이송에 대한 문제는 사전 위원과 후보자 참관인과 합의하여 진행키로 했다.


박중학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카카오톡
  • 네이버
  • 페이스북
  • 트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