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안한 그 날~ 안심 생리템 주목

‘월경의 날’ 맞아 친환경 생리대, 허브 온열팩, 트러블 진정 화장품 등 한자리

여자라면 피할 수 없는 생리. 이 시기 모든 여성들의 불쾌지수는 최고조에 이른다. 생리 증후군으로 인한 불안정한 심리 상태는 물론, 생리통부터 피부 트러블까지 여러 불편한 증상들이 심신을 지치게 하기 때문이다. 여기에 지난해 불거진 생리대 유해성분 파동으로 생리용품마저 안심하고 구매하기 힘들어졌다.

5월 28일은 월경에 대한 전 세계 여성들의 권리를 위해 제정된 ‘세계 월경의 날’이다. 이 날을 기념해 월경 전후 불안한 여성들의 마음을 한결 편안하게 해 줄 안심 생리 아이템을 소개한다.

친환경 옥수수섬유 커버로 안심

생리대 안전성에 대한 소비자들의 우려가 높아지면서 어떤 제품을 구매해야 할 지 고민하는 이들이 많다. 매달 사용해야 하는 생필품으로 Y존 피부에 직접 닿기 때문에 성분과 원료에 대한 꼼꼼한 확인은 필수다.

특히 정부 기관이나 외부 연구기관의 안전성 테스트에서 적합 판정을 받았는지도 반드시 따져봐야 한다.

질경이는 공기처럼 가벼운 천연 유래 옥수수 섬유 커버로 산뜻함을 선사하는 질경이 ‘마음 생리대’를 출시했다. 마음 생리대는 생리 기간 중 발생하는 여성들의 신체적인 불편함과 유해 성분 이슈로 인한 심리적인 불안감을 덜어주고자 오랜 시간 연구 끝에 탄생한 제품이다.

민감한 피부에도 자극 없이 착용할 수 있도록 옥수수 전분에서 추출한 친환경 섬유 커버로 만들어져 부드러운 촉감과 뛰어난 탄력성으로 오랫동안 형태를 유지해 착용하지 않은 듯한 편안함을 선사한다.

커버의 흡수력과 통기성이 우수하며 360도 안전한 샘 방지선이 포함돼 더운 여름철이나 양이 많은 날에도 쾌적함을 유지할 수 있다. 생리대 개별 포장의 3면을 실링 처리해 먼지 등의 오염 물질과 벌레로부터 안전하게 보관 가능하며 포름알데히드, 형광증백제, 색소, 화학향료, 염소표백제 등 유해 성분을 담지 않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허브 온열로 생리통 없이 편안한 그 날

생리통은 여성들의 일상을 방해하는 주범이다. 생리로 인해 차가워진 몸에 온찜질을 해주면 경직된 아랫배 부분에 온기를 부여하고 혈액순환을 개선해줘 통증 완화에 도움이 된다.

메디힐리 ‘허브온팩’은 한의학의 뜸, 찜질 효과를 현대적으로 해석해 적용한 특허상품으로 속옷에 부착하면 6시간 이상 온열이 지속된다. 오래 지속되는 허브 온열로 민감하고 예민해지기 쉬운 아랫배 고통을 따뜻하게 감싸주며 혈액 순환과 스트레스 완화 효과로 그날의 불편함을 덜어준다.

또 장미 라벤더 클라리 세이지 페널 일랑일랑 등 여성의 몸에 좋은 다섯 가지 허브에서 추출한 에센셜 오일이 허브온팩 표면에서 서서히 발향되며 아로마테라피 효과도 낸다. 이와 함께 스트레스 완화와 진정작용에 좋은 쑥, 캐모마일, 라벤더 입자가 발열재 내부에 함께 들어 있어 허브 훈증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생리 기간 민감해진 피부를 편안하게 진정

생리 주기에 따라 여성들의 한 달 컨디션이 결정되듯 피부 상태도 생리 주기의 영향을 많이 받게 된다. 생리 직전에는 피지선 분비를 촉진하고 피부 방어력을 떨어뜨리는 프로게스테론의 분비가 늘어나면서 피부가 민감해지고 트러블이 발생하기 쉽다.

한율 ‘산들박하 트러블 스팟젤’은 트러블 진정 효과가 뛰어난 박하 추출물을 함유해 생리 주기로 생긴 트러블을 빠르게 진정시켜 준다. 한율 제품에는 꽃 피는 여름에 한국의 산과 들에서 자란 박하를 수확해 건조 과정을 거친 뒤 3일간 자연 숙성시킨 박하의 가장 맑은 추출물만을 담아냈다.

산들박하 트러블 스팟젤을 스킨케어 마지막 단계에서 사용하면 피부 트러블과 피지를 순하게 관리할 수 있다. 또 논코메도제닉 테스트와 하이포 알레르기 테스트를 완료해 여드름성 피부에도 사용할 수 있다.









김혜란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카카오톡
  • 네이버
  • 페이스북
  • 트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