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B 함유 식음료로 춘곤중 극복

나른한 봄철 ‘비타민B 함유’ 식음료 눈길

봄철 불청객, 밀려오는 춘곤증 극복을 위해 비타민B가 함유된 식음료 제품들을 소개한다.

비타민B는 체내 에너지를 생성하고 피로 물질인 젖산이 축적되는 것을 막아줘 만성 피로를 완화하는 데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다.

국내 최초 보리 탄산음료 일화의 ‘맥콜’은 한 때 비타민 음료보다 비타민이 많이 함유된 제품으로 일부 네티즌들 사이에서 화제가 됐다. 실제 맥콜(250㎖ 기준)에는 77mg에 달하는 비타민이 들어 있다. 비타민C는 물론 인체에 부족하기 쉬운 비타민 B1, B2도 함유돼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 100% 국내산 유기농 보리추출액으로 만들어진 맥콜은 카페인, 카라멜색소, 방부제, 인공색소 등을 첨가하지 않아 믿고 마실 수 있는 웰빙 음료다. 최근에는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모습으로 다가가기 위해 맥콜의 가치와 철학을 대변하는 ‘맥콜 장인 패키지’로 리뉴얼 출시하기도 했다.

청과브랜드 Dole은 엄선된 과일의 과육을 100% 과즙 주스에 담아 과일과 주스를 한 번에 섭취할 수 있는 소포장 과일 디저트 ‘후룻컵’을 선보였다. 해당 제품은 비타민 B와 비타민 C가 풍부한 ‘후룻컵 파인애플’ 외에 상큼 달콤한 ‘후룻컵 복숭아’, ‘후룻컵 망고’ 3종으로 준비됐다. 한 손에 쏙 들어오는 컵에 포크가 함께 동봉돼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으며, 과일을 깎는 번거로움이나 껍질, 씨 등 음식물쓰레기를 따로 버려야 할 필요가 없어 편리하다.

청정원의 ‘츄앤 파인애플 고구마츄’는 화덕에 구운 햇고구마의 쫄깃한 식감과 파인애플의 시원한 단맛을 함께 느낄 수 있다. 비타민B가 풍부한 것으로 알려진 파인애플은 식이섬유와 낮은 열량 덕분에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으며, 고구마는 비타민 C와 식이섬유, 칼륨 등을 함유하고 있어 피로 해소와 스트레스 완화, 혈관 개선 등에 도움을 준다. 해당 제품은 스탠딩 파우치 포장으로 보관과 휴대가 편리한 장점이 있다.

자연지애는 최근 슈퍼푸드로 주목을 받고 있는 견과류 ‘브라질너트’를 선보였다. 해당 제품은 화학적 첨가물이 포함되지 않은 순수 브라질너트로 구성됐으며, 항공직수입을 통해 국내로 유통돼 산패 걱정이 없다. 브라질너트에는 비타민 B와 C, 단백질 등을 비롯해 피로 유발 물질인 활성산소를 없애주는 셀레늄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데 특히 하루에 두 알만 먹어도 셀레늄 1일 권장량(50~200㎍)을 충족시킬 수 있다.


이원식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카카오톡
  • 네이버
  • 페이스북
  • 트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