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운세상 코스메틱의 더모 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지(Dr.G)가 매월 16일을 ‘바른데이(DAY)’로 지정, 16가지 피부 타입의 바우만 분류법과 피부 운명을 바꾸는 3-스텝 ‘각.보.자’ 프로그램을 알린다.
닥터지는 16가지로 상세하게 분류되는 ‘바우만 피부 타입’을 소비자들이 보다 쉽게 기억할 수 있도록 매달 16일 바른데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국내 소비자의 올바른 화장품 사용을 돕고자 마련된 이번 이벤트는 최신의 과학적 피부 분류법 바우만 피부 타입을 통한 정확한 피부 상태 파악으로 맞춤형 화장품을 제시하고 할인 혜택은 물론, 각질제거, 보습, 자외선 차단을 뜻하는 ‘각.보.자’ 3단계 케어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기획됐다.
각.보.자 3-스텝 프로그램이란, 화장품의 좋은 성분이 피부 속까지 침투하지 못하도록 막는 각질의 제거, 피부 장벽을 강화해주는 보습제의 사용, 자외선과 외부 유해 성분으로부터 피부를 지켜주는 자외선 차단제 사용의 3단계 스킨케어 법을 의미한다.
닥터지는 많은 단계의 화장품 사용보다 ‘각.보.자’ 3단계 스킨케어를 제대로 하는 것만으로도 피부가 개선될 수 있음을 강조한다.
이번 닥터지 바른데이 이벤트는 총 2가지로 구성됐다. 먼저 바우만 피부 타입 진단 서비스를 통해 확인한 피부 타입 별 추천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 대상으로 16% 추가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또 각.보.자 3-스텝 케어를 통해 소망하는 피부 운명을 댓글로 남기는 고객 중 20명을 추첨해 체험 키트를 증정할 계획이다.
닥터지 글로벌 마케팅팀 신양희 팀장은 “바른데이 이벤트를 통해 더 많은 고객이 ‘정확한 피부 상태 파악과 올바른 화장품 사용이 피부 개선의 첫 걸음’이라는 닥터지의 브랜드 철학을 몸소 경험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닥터지는 오일지수, 민감도, 색소성, 탄력도 4가지 분야에 기반해 피부를 16가지로 구분한 바우만 피부 타입의 진단 서비스를 국내 시장에 단독 제공하고 있다. 해당 서비스는 닥터지 홈페이지에서 회원 가입 후 누구나 무료로 체험 가능하며, 진단 결과에 따른 피부 타입 별 추천 제품까지 확인할 수 있어 개개인의 피부 상태에 적합한 화장품 선택을 돕는다.
Copyright @보건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