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척추 건강 위한 기능성 베개 '닥터신(Dr.身) 탄생

에스앤제이스페이스, 헬스케어 전문 브랜드 ‘Dr.身’ 런칭

▲㈜에스앤제이스페이스 이종일 대표.

기대수명이 늘어나면서 건강하게 오래사는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다. 이 같은 시대에 걸맞게 '몸과 정신을 건강하게 치유하는 인간 중심 브랜드'라는 타이틀을 내건 경·척추건강을 위한 기능성 배게가 탄생됐다.

의료 및 가정용 헬스케어 제품 전문회사인 ㈜에스앤제이스페이스(대표 이종일)는 헬스케어 전문 브랜드인 Dr.身(닥터 신)을 런칭한 것이다.

이번에 발표된 Dr.身(닥터 신)은 최근 의료 및 헬스케어에 대한 패러다임이 '진단 및 치료'에서 사전예방 중심으로 전환되면서 웰니스(Wellness)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이를 충족시키고자 몸(身)을 보살피고 관리한다는 의미에서 만들어진 브랜드다.

㈜에스앤제이스페이스(대표 이종일)는 26일 기자간담회를 열고 닥터신에 대한 브랜드 소개와 정형베개의 추진 과정 등을 소개했다.

이종일 대표는 브랜드 발표에서 "현대 사회는 기대수명이 늘어나면서 건강하게 오래 사는 것, Well-Aging, Wellness, Anti-Aging의 중요성 부각 되고 있다"며 "특히 한국의 헬스케어 시장은 GDP 대비 낮은 의료비의 비중과 빠른 고령화로 인해 성장잠재력이 높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Dr.身(닥터 신)의 제품을 통해 몸과 정신을 건강하게 함으로써 많은 사람들이 보다 나은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특히 이날 발표에서 Dr.身(닥터 신) 브랜드의 1호 제품으로 경·척추건강을 위한 기능성 베개인 '이앤해피-Dr.身 (닥터 신) 정형베개'와 '이앤해피-Dr.身(닥터 신) 허리베개'의 발표회가 동시에 진행됐다.

정형베개는 의료진의 자문을 통해 경추가 정상적인 곡선을 유지할 수 있도록 3D입체디자인으로 설계됐다.

또 경추부위에 미네랄스톤을 부착하여 머리를 맑게 도와주고 목주위가 시원하게 풀어지도록 설계됐다. 뿐만 아니라  체험단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옆으로 잘 때 경추가 유지되도록 어깨 높이를 조절하는 기능을 부가함으로써 기존의 경추베개와는 차별성을 뒀다.

특히 이번에 발표된 베개는 TV조선 '엄마의 봄날'로 유명한 제일정형외과병원과 수면유도 기능성베개 '이앤해피-정형베개'로 유명한 (주)라비오텍(대표 황미아)이 공동개발한 제품이다.

이 대표는 "질병을 예방하고 몸을 관리해 나감으로써 삶의 질을 높여나갈 수 있는 긍정적 기대감을 비주얼로 표현하기 위해 브랜드 아이디를 '닥터신'으로 만들게 됐다"며 "몸 신자를 사람 형태로 형성화시켜 표현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전문적인 치료과정을 통해 치유되고 더 나아가 삶의질을 높일 수 있다는 기대감을 갖고 있다"며 "긍정적인 희망을 전체적으로 '닥터신'이라는 브랜드로 표현을 했다"고 말했다.

특히 이 대표는 차별성을 가진 기능들을 탑재해 승부를 낸다는 각오다.

의료 부분에는 장비와 소모품을 헬스케어 부분에서는 기기, 솔루션, 건강기능식품, 기능성 제품 등을 시장에 내놓을 예정이다.

이미 건기식의 경우 병원에서 의료진들이 인정하는 관절부분의 건기식을 현재 개발단계에 있으며, 오는 11월 런칭할 계획이다.

이 대표는 "관절 이외에 전립선, 갑상선 등 노장년층이나 실버세대가 항상 겪을 수 밖에 없고 필요로 하는 항목들에 특화된 건기식을 만들어 건강의 중요한 축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또 기능성 제품으로는 향균성 데오드란트를 중점으로 내밀고 있다.

데오드란트는 다양한 타입의 제품이 많지만, 이를 더 특화시키겠다는 목표다.

이 대표는 "소독 쪽에 특화된 성분들을 배합해 단순히 냄새만 없애주는 기능성제품이 아닌 균으로부터 프로텍션 해주는 향균성 제품을 개발중에 있다"며 "현재 상품화하는 과정만 남아있다"고 설명했다 .

에스앤제이스페이스는 이 같은 4가지의 차별화된 제품을 가지고 국내 시장은 물론 세계 시장까지 진출할 계획을 갖고 있다.

이 대표는 "닥터신 브랜드에 대한 라인업을 정비해 2020년까지 매출 500억원, 자생적 헬스케어 사업비중을 전체 매출의 50% 이상으로 확대한다는 목표를 갖고 있다"며 "닥터신의 제품을 통해 국민 건강을 위해 노력하고, 국민이 믿고 찾을 수 있는 진정한 헬스케어 브랜드가 되도록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라비오텍의 황미아 대표는 "수 많은 임상 및 진료경험을 가진 병원 의료진의 자문과 ㈜라비오텍의 기술이 결합되어 최고의 기능성 베개가 출시됐는데 국민의 경·척추 건강증진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이어 "앞으로도 병원 및 에스앤제이스페이스와의 협력을 통해 지속적으로 국민의 건강관리에 만족감을 더 해주는 기능성 제품개발에 매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에스앤제이스페이스는 2015년 2월 설립된 의료 및 가정용 헬스케어 제품을 기획·제작·유통하는 전문 기업이다.


 


김아름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카카오톡
  • 네이버
  • 페이스북
  • 트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