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약사회약무자율지도원 워크숍 개최

상반기 중 권역별 약국경영 활성화 강좌도 열려

경북약사회(회장 권태옥)는 지난 26일 회관 회의실에서 2016년도 제1차 회장단 회의를 개최하고, 자율지도원워크숍, 권역별 강좌, 해외 의료봉사활동지원, 에 대해 논의하고, 상임이사회의를 통해 세부적인 사항을 확정해, 추진하기로 했다.

권태옥 회장은 “제20대 국회의원에 약사 및 약사 가족이 대거 당선되어 고무적이라”고 말하고 “앞으로 회무에 있어 회장은 대외업무에 치중하고 내부업무는 담당 부회장 주도하에 추진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날은 먼저 함기인 총무이사의 사회로 주요회무 경과보고와 함께 신상신고 및 세입세출현황, 임원워크숍 행사결과 등의 보고가 있었다.

1호 안건인 홈페이지 개편 건은 대한약사회에서 제공되는 홈페이지 활용을 우선 알아보고 독자 운영의 필요성이 제기되면 업체들의 견적을 받은 후 결정하기로 했다.

2호 안건 MOU 체결 건은 생명지킴 안전망구축사업의 일환인 맘울타리 사업은 오는 5월 17일 경북신도청에서 경상북도, 경북의사회, 경북정신건강증진센터와 업무협약하기로 했으며 L자산관리본부 MOU 체결 건은 좀 더 검토하기로 했다.

3호 자율지도 워크숍 개최 건은 오는 5월 28일~29일 양일간 주말에 개최하는 만큼 약무자율지도원 참석을 적극 독려하기로 했다. 또한 5월 28일에 상임이사회를 같이 개최하여 연수교육, 권역별 약국경영활성화강좌 개최, MOU 체결 등 안건을 심의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권역별 강좌 개최 건은 상반기 6월 중에, 동남부 포항, 중북부 구미 2개 권역으로 나눠, 세무, 일반의약품 판매기법 교육을 개최하고, 상세 일정 및 강사 선정은 김기동 부회장과 관련 위원장들이 맡아서 추진하기로 했다, 이와는 별도로 8월~12월 16주간 포항시약과 경북약사회가 공동으로 건기식 강의를 개최키로 했다.

권역별 각 시군 분회장 회의 개최 건은 분회 일정과 맞추어 포항, 안동, 대구 3개 권역으로 나눠 개최하고, PHC과정 입학 건은 관심 있는 회원이 참여할 수 있도록 홍보하기로 했다.

약손사업 경북도비 지원금 활용 건은 결연된 2025명의 독거노인에게 실질적 필요한 지원품목을 선정해 돕기로 하고, 경북보건단체 해외의료봉사활동 지원 건은 3명(이영희 부회장, 이은경 약바로쓰기운동본부장, 김진 여약사위원장) 참가하기로 하고, 마약류통합관리시스템 시범사업의 개선방안을 대한약사회에 건의하기로 했다.


박중학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카카오톡
  • 네이버
  • 페이스북
  • 트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