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 치료 외용액 국내 판매 1위 제품

[2016 보건산업 대표브랜드 선정] 현대약품 '마이녹실'

현대약품의 탈모증치료제 마이녹실은 출시 이후 탈모증치료 일반의약품 시장에서 약 80%를 점유율을 차지하는 히트 브랜드다.

마이녹실은 미국 FDA로부터 승인 받은 미녹시딜 성분을 함유한 국내 탈모치료제이다. 국내에서는 최초로 국내 임상시험을 마친 제품으로 탈모를 방지하고 증모에 효과가 있다는 유의성 데이터를 얻은 바 있으며, 일반의약품으로 용법과 용량을 지켜 꾸준히 사용하면 탈모 치료에 효과적이다.

마이녹실은 미녹시딜 성분으로 국내에서 최초로 국내 임상을 마친 제품으로 매일, 4개월 이상 꾸준히 사용해야 최상의 효과를 누릴 수 있으며 임상실험을 통해 효과가 검증됐다.

미녹시딜은 원래 혈관확장제로서 일반 고혈압 치료에 잘 듣지 않는 중증의 고혈압 치료에 사용돼 왔으나 이것을 경구투여한 환자에게서 체모의 성장, 굵어짐, 색소 증가 등이 발견됐다. 마이녹실은 이같은 발모현상에 착안해 개발된 국소도포용 외용제제로 기존의 화장품, 의약외품의 양모제품보다 뛰어난 효과를 보이고 있다.

국내에서는 지난 1986년과 20092차례 대한피부과학회와 현대약품의 공동연구 사업의 일환으로 연구실험이 실시됐고, 미녹시딜의 국소도포제가 남성형 탈모증과 원형 탈모증에 현저한 치료효과가 있다는 연구결과들이 발표된 바 있다.

현재 탈모인구는 1000만명 이상으로 추산될 만큼 탈모 문제는 여성들과 젊은 층으로 확대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지난 2009년에 발매된 마이녹실S 캡슐은 탈모치료 효과가 입증된 일반의약품으로 비호르몬 성분의 처방으로 체내의 호르몬 대사에 영향을 주지 않고, 남녀가 함께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졌다.

현대약품은 최근 마이녹실의 새로운 광고 모델인 톱스타 배우 장혁과 함께 새로운 TV CF를 알리고 있다.

이번 광고에서는 장혁이 탈모전문가로 변신해 국내 임상을 진행한 탈모치료제인 마이녹실을 소개하는 콘셉트로 촬영됐다. 특히 장혁이 탈모치료외용액 국내 판매 1위 제품임을 당당하게 언급하며, 마이녹실 사용 후 탈모를 극복하고 젊고 멋지게 자신감을 찾는 모습을 그려내 마이녹실로 외모 자신감을 얻자는 메시지를 강조했다.

현대약품 약국마케팅팀 이혜림 약사는 탈모인구 천만 시대에 더 이상 움츠러들지 말고 마이녹실로 탈모 극복 후 자신감을 되찾자는 메시지를 광고를 통해 표현했다건강미의 대명사인 장혁과 함께한 이번 광고를 통해 마이녹실 브랜드에 대한 타깃 소비자들의 호감도를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원식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카카오톡
  • 네이버
  • 페이스북
  • 트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