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메디엑스포와 함께하는 2015, 치아의 날 기념행사 성료

‘대구시치과의사회, 치과 4개 단체 합동으로 구강건강 캠페인 및 홍보도 벌여’

대구시치과의사회(회장 민경호)는 지난 18일부터 20일까지 대구 EXCO에서 대구시가 주최한 메디엑스포와 함께하는 행사로 ‘치아의 날 기념행사 및 종합학술대회’를 개최했다.

지난 20일 오후 1시 대구 EXCO에서 열린 제70회 치아의 날 기념식에는 장영준 치협 부회장과 정태옥 대구광역시 행정부시장, 김성교 경북치의학전문대학원장, 등 내빈과 회원, 그리고 수상가족 등 800여명이 참석한가운데 김상두 총무이사의 사회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구강보건공로자 및 건치어르신에 대한 시상식에서는 대구 민의 구강보건향상에 공이 많은 김은관 대구시남구치과의사회장과 오미정 대한치과위생사협회 대구경북회 부회장에게 권영진 대구시장을 대신하여 정태옥 행정부시장이 시장 표창패를 수여했다.

또 민경호 대구시치과의사회장은 치과계 발전에 공헌한 배현락 치과기공사와 이선미 대구,경북치과위생사회 정보통신이사, 서진규 조은이덴탈 대표에게 공로패를 수여하고, 대구시내 70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선발한 건치어르신 대상에 박영자 님, 우수상에 이일주 님, 정승호 님, 김외득 님에게 상장과 부상을 전달했다.

민경호 회장은 이날 대회사에서 “대구시 주최 메디엑스포와 함께하여 건강관련 다양한 볼거리와 최신의학, 치의학, 한의학을 체험할 수 있도록 준비되어 있다”고 밝히고 “이와 함께 다양한 Hands on course와 생동감 있는 Live Surgery를 준비하고 치의학에 대한 최신의 치료 및 지견을 공유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민 회장은 또 “오늘의 행사가 미래에 도래 할 치과계의 황금기를 염원하며, 어둠속에서 조그만 촛불과 같이 한줄기의 희망의 빛을 밝히는 초석이 되기를 소망해본다”고 덧붙였다.

대구시내 210개교 초등학교 전 학년을 대상으로 실시한 ‘치아의 날 기념 구강보건 계몽 글짓기 및 표어 응모전’에서 우수 작품을 출품한 학생 중 저학년과 고학년으로 나눠 대상 2명(대구광역시 교육감상)과 지도교사상 2명(대구광역시 교육감상), 금상 4명, 은상 6명, 동상 10명을 비롯하여 장려상 42명에게도 시상이 있었다.

2015, 치아의 날 기념 학술대회는 Ni-Ti , CAD-CAM, implant 등 다양한 Hands on course와 생동감 있는 implant Live Surgery, 일반 강좌 등으로 나눠 치과의사 회원을 비롯하여 치과병·의원 스텝, 치과관련 대학생 등이 참여하여 강의실 마다 빈자리를 찾기 어려울 정도로 많은 호응을 얻기도 했다.

한편 행사장 1층 전시실에서는 18일부터 20일까지 2박 3일간 대구,경북치과위생사협회(회장 정은심)의 협조를 얻어 시민들을 대상으로 한 구강검진 및 건강상담을 비롯하여 불소도포, 잇솔질 및 충치의 발병 원인 등 치아상식을 홍보하고 칫솔, 치약, 물티슈, 가글액 등 구강용품을 배부하는 한편 치과 4개 단체 (치의회, 치위생사회, 치기공사회, 치과기재회) 공동으로 구강건강 캠페인도 벌여, 치아의 중요성에 대해 홍보했다.



박중학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카카오톡
  • 네이버
  • 페이스북
  • 트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