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플루언서 협업에 온라인·H&B채널 '불티'

[2024 보건산업 대표 브랜드] 뷰티셀렉션 '바이오던스'
美 아마존서 마스크 1위… 일본·대만 등 亞 매출도 고성장

바이오던스는 빠르게 성장하며 주목받고 있는 K-뷰티 브랜드 중 하나다. 대표 제품인 '바이오 콜라겐 리얼 딥 마스크'는 국내외 시장에서 '모공 지우개(Pore Eraser)'라는 애칭으로 불리며, 여러 판매 채널에서 성과를 보이고 있다.

국내에서는 뷰티 카테고리로 적극 확장 중인 온라인 플랫폼과 대형 H&B 채널에서 판매량 1위를 기록했다. 글로벌 시장에서의 활약도 두드러진다.

북미에서는 2023년 하반기에 상반기 대비 10배의 매출 성장을 달성했다. 올해 2월 아마존 facial mask 카테고리 내 1위에 랭크되며 명실상부 대표 K-뷰티 마스크로 자리매김했다. 일본, 대만,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등 아시아에서도 지난해 매월 평균 11배의 매출 성장을 이뤘고 이런 성장세는 2024년에도 이어지고 있다.

바이오던스 바이오 콜라겐 리얼 딥 마스크

바이오던스는 2021년 6월 첫 출시된 브랜드다. '타협없는 성분, 이유있는 효능'이라는 브랜드 슬로건 아래 꾸준히 연구 개발과 임상에 투자해 왔다. 가장 많은 판매량을 기록한 '바이오 콜라겐 리얼 딥 마스크'의 핵심 원료인 미네라겐 콤플렉스는 243달톤의 저분자 콜라겐과 피부 속 콜라겐 합성을 촉진하는 미네랄워터를 합성한 성분이다.

이 외에도 히알루론산, 섬유아세포 3종에 국제 모공 개선 특허성분 등 피부 탄력 개선 성분을 추가했다. 임상 결과에서도 모공 부피 27.9% 감소, 모공 면적 11% 감소 등 유의미한 7중 모공 개선 효과를 입증했다.
바이오던스는 인플루언서 '공구'를 통해 처음 브랜드를 알렸다. 인플루언서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바탕으로 효과적인 마케팅을 펼치는 것으로도 잘 알려져 있다.

국내에 이어 미국에서도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적극 전개하고 있다. 떠오르는 틱톡커들과의 협업을 통해 콜라겐 마스크팩 사용 전후의 피부 광채, 모공 크기, 수분감 변화를 소비자들에게 직관적으로 보여줌으로써 구매를 이끌어냈다는 분석이다.

바이오던스 바이오 콜라겐 리얼 딥 마스크

사용 전후 변화를 담은 쇼츠 영상은 총 1600만회 이상의 조회 수를 보이며, 미국 시장 내 바이오던스 브랜드의 인지도 상승을 견인했다.

바이오던스는 2024년에도 시장에서 입지를 더욱 강화할 방침이다. 최근에는 콜라겐 마스크팩의 인기에 힘입어 피부 보습과 진정에 보다 특화된 '세라놀 리얼 딥 마스크'도 출시했다. 이 제품 역시 하이드로겔 타입으로 독자적인 성분을 강조하고 있다. '초저분자 올리고 히알루론산'과 '5중 세라마이드', 'D-판테놀' 등 3종의 원료를 배합했다.

브랜드 관계자는 "제품 개발과 마케팅에 있어 고객과 소통하고 피드백을 끊임없이 반영한 점이 성장을 견인했다"며 "올해는 신제품을 비롯해 다양한 라인업에 투자하고 아시아 오프라인 채널을 추가 공략하면서 글로벌 브랜드로서의 지위를 공고히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혜란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카카오톡
  • 네이버
  • 페이스북
  • 트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