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세청, "모범납세자, 자긍심+대외 위상 높인다"

"모범납세자 전용 신용카드 발급"
국세청, 신한카드와 발급 협약 체결

국세청이 지난 달 신한카드와 발급협약을 체결하고 지난 9.26일부터 발급에 들어간 “모범납세자 전용 신용카드=The Best Taxpayer” 카드.   
▲ 국세청이 지난 달 신한카드와 발급협약을 체결하고 지난 9.26일부터 발급에 들어간 “모범납세자 전용 신용카드=The Best Taxpayer” 카드. 
  
국세청이 국가 재정에 기여하고 성실한 납세풍토를 조성하는데 앞장서는 '모범납세자'를 대상으로 전용 신용카드를 발급해 주기로 하는 등 모범납세자의 자긍심과 대외적 위상을 한껏 제고시킨다.

이에 앞서 국세청은 정부3.0 과제인 성실납세자에 대한 맞춤형서비스 제공 확대를 위해 지난 달 25일 신한카드(주)와 '모범납세자 전용 신용카드' 발급 협약을 체결했다.

카드 명칭은 “The Best Taxpayer” 카드로 국세청은 이 카드를 지난 달 26일부터 발급에 들어간 바 있다.

국세청에 따르면 카드 발급대상자는 지난 2012년 이후 납세자의 날(3.3)에 세무서장 이상 표창을 수상한 모범납세자 및 그 소속 임직원이다.

* 이용대상 인원 : 150,891명(’13년 64,257명, ’12년 86,634명)

특히 개인카드는 신한카드 홈페이지 및 ARS 채널, 신한카드 지점에서 신청(재직증명서 제출)이 가능하고, 법인카드는 신한카드 지점에서 신청할 수 있다고 국세청은 덧붙였다.

○ 발급시기 : 2013년 9월 26일부터

■「모범납세자 전용 신용카드」우대서비스 내용[요약]

□ 성실납세로 국가재정에 기여한 모범납세자 및 소속 임직원만을 대상으로 발급하고, 신용카드 우대혜택이 우수함

○(우대혜택) 일반회원에게 제공하는 공통서비스* 외에 특별 우대혜택인 주유․통신․교육․의료․쇼핑․영화․놀이공원․교통․점심할인․미용․외식 등에 대한 우량의 할인서비스를 추가하였음(*상세내용 붙임 참고)

-(주유) GS칼텍스 주유시 리터당 최고 100원 할인
-(통신)이동통신(SKT, KT, LGU+) 요금 5% 청구할인(월 한도 1만원) 등
*공통서비스 : 스파․리조트․스포츠․공연․요식․차량정비․웨딩 등 할인

■ 모범납세자에 대한 국세행정 방향

국세청은 앞으로도 세금을 성실히 납부해 국가재정에 기여한 모범납세자의 자긍심과 대외 위상이 높아지도록 내실 있는 우대정책을 계속 추진할 방침이다.

특히 자기 몫의 세금을 성실히 납부하는 선진납세 문화를 조성함으로써 「국민이 신뢰하는 공정한 세정」이 구현되도록 최선을 다 해 나가기로 했다.

김현호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카카오톡
  • 네이버
  • 페이스북
  • 트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