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실납세가 행복한 대한민국 만들어

국세청, 제47회 납세자의 날 기념 행사

  
국세청은 제47회 납세자의 날을 기념해 세금을 정직하게 납부한 ‘성실납세자가 국가의 진정한 주인’이라는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다양한 행사를 전개할 방침이다.

이와 관련 4일부터 전국 세무관서별로 세금을 아는 주간 행사를 실시하고 있다.

이는 국세청이 어려운 경제 환경에서도 묵묵히 사업을 영위하면서 자기 몫의 세금을 성실히 내는 전국의 모든 납세자가 납세의 보람을 느낄 수 있도록 감사 표시를 전달하고 아울러 납세자 우대행사를 다양하게 마련, 성실납세자가 사회적으로 존경받고 우대받는 납세 문화를 지속적으로 확산함으로써 행복한 대한민국 만들기에 기여하고자 한데 따른 것이다.

■ 성실납세에 감사하는 다양한 행사 실시

국세청은 성실한 납세로 국가 재정에 기여한 모범납세자의 납세협력에 대한 감사 표시와 우대행사를 다양하게 진행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모범납세자와 세정협조자를 초청「KBS 열린음악회」를 개최하고, 모범납세자의 홈페이지에 국세청장의 ‘수상 축하’ 메시지를 팝업창으로 게시하는 등 자긍심을 고취 시키기로 했다.

국세청은 특히 세금을 성실히 내면서도 기부-봉사 등 사회공헌을 실천한 2013년 아름다운 납세자 33명을 초청해 수상을 축하하고 아름다운 납세자 게시판 제막식을 개최한다.

이와 함께 세무서를 방문하는 납세자에게 성실납세 감사 기념품을 증정하고, 국세청 홈페이지․SNS 등을 통해 모든 국민이 참여할 수 있는 ‘세금퀴즈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세무서별 관내 주요인사 등을 1일 ‘명예세무서장’과 ‘명예 민원봉사실장’으로 위촉 일선 현장의 대민봉사 체험 및 세정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는 기회를 마련한다.

한편 모범납세자로 선정된 연예인 엄태웅, 한가인을 국세청 홍보대사로 위촉해 성실납세 의식을 확산 시키기로 했다.

■ 청소년과 함께 하는 친근한 세금교육 프로그램 시행

국세청은 세금의 중요성과 친밀감을 높이기 위한 관서별 초등-중학교는 물론 세무관련 특성화고교-대학 등에 지속적인 재능기부를 실시한다.

또한 관리자 방문교육, 세금교육 교재와 콘텐츠를 주기적으로 제공하고, 1사 1촌 초등학교 학생 등을 초청해 ‘어린이 일일 세무서장 체험’ 행사를 실시한다.

대학 세무학과 학생을 대상으로 ‘행복한 세금’을 주제로 현장교육 프로그램 ‘세금토크’를 운영하는 등 소통의 기회도 마련한다.

앞으로도 국세청은 세금납부에 대한 보람과 자긍심을 느낄 수 있도록 성실납세 우대정책을 적극 펼쳐 사회전반에 성실납세 공감대를 확산시켜 나갈 계획이다.

김현호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카카오톡
  • 네이버
  • 페이스북
  • 트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