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조사 결과를 지켜보자, 국세청 당혹!"

"민정수석실 비서관 5000만원, 장 전 주무관에 준 돈"
"국세청 간부가 전달했다" 보도에...

민간인 불법사찰 논란과 관련, 검찰 조사를 받게 된 장진수 전 총리실 주무관이 자신에게 5000만원을 청와대 민정수석실 공직기강비서관이 건넸다고 폭로했다. 이를 일부 언론에서 국세청 간부가 그 돈을 전달했다고 보도해 파문이 일고 있는 가운데 세정가는 정중동을 유지하면서도 ">   
▲ 민간인 불법사찰 논란과 관련, 검찰 조사를 받게 된 장진수 전 총리실 주무관이 자신에게 5000만원을 청와대 민정수석실 공직기강비서관이 건넸다고 폭로했다. 이를 일부 언론에서 국세청 간부가 그 돈을 전달했다고 보도해 파문이 일고 있는 가운데 세정가는 정중동을 유지하면서도 "국세청이 언론에 오르내리는 일은 국익차원에서도 결코 도움이 되지 않는다"며 검찰의 조사에 촉각을 곤두세우며 이를 지켜보고 있다.<사진은 종로구 수송동 국세청사 현판.> 
  
민간인 불법사찰과 관련, 검찰조사를 받게된 장진수 전 총리실 공직윤리지원관실 주무관이 폭로한 청와대 민정수석실에서 자신에게 줬다는 5000만원을, 일부 언론에서 "국세청 간부가 전달했다"는 보도를 하자 국세청이 발끈하고 나섰다.

이와 관련 국세청은 20일 해명자료를 내고 서울신문 1면 '靑민정실서 준 5000만원 국세청 간부가 조달했다' 및 2면 '靑-檢-총리실-국세청 등 권력기관 전방위 개입 의혹' 보도 내용 중 국세청 및 국세청 간부 관련 내용은 사실이 아니라고 밝혔다.

특히 국세청 고위 관계자는 "검찰의 조사가 진행되고 있고, 사건의 추이를 지켜보자"면서 "그런 일이 있을 수도 없고 지금이 어떤 세상인데..."라며 답답한 심정으로 말했다.

서울신문 20일자 1면에 따르면 "장석명 청와대 민정수석실 공직기강비서관이 지난해 4월 류충렬 당시 국무총리실 공직복무관리관(현 국가경쟁력강화위원회 민관합동규제개혁추진단장)을 통해 장진수(39) 전 총리실 공직윤리지원관실 주무관에게 건넸다는 5000만원은 국세청 간부가 조달한 것으로 알려졌다"고 보도했다.

이어 "사정당국 고위관계자는 19일 “국세청 간부가 지난해 1월 출처 불명의 돈 5000만원을 장 비서관 측에 전달했고, 이 돈이 장 전 주무관에게 건네진 것으로 안다.”고 말했다. 또 “국세청 간부는 청와대 측 인사들과 총리실의 공직윤리지원관실 출범에 깊이 관여했던 인물”이라고 덧붙였다"고 보도했다.

한편 이같은 소식을 접한 세정가는 정중동을 유지하면서도 "국세청이 언론에 오르내리는 일은 국익차원에서도 결코 도움이 되지 않는다"며 검찰의 조사에 촉각을 곤두세우며 이를 지켜보고 있다.

김현호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카카오톡
  • 네이버
  • 페이스북
  • 트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