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기석 서금수 물공기 마시면 호흡 편해지고 코막힘도 사라져
[천기석 서금수판 물의 공기요법 ①]
양손 중지에 골무지압구 끼면 콧물·천식 등 줄어들어
코골이·코 알레르기는 A28에 천기석 서암봉S 대형 부착
일 년 중 가장 아름답고 기후가 좋은 5월이다. 초목이 푸르르기 시작하고 아름다운 꽃들이 피는 아름다운 계절이다. 그러나 알레르기 체질을 가진 사람들은 5월은 악마의 달과 같다.
꽃가루가 날리면 재채기가 나고 콧물이 흐르며 자주 코를 풀고, 코막힘이 자주 나타나며 숨쉬기도 어렵고 여기에 알레르기, 천식까지 나타나 호흡곤란이 일어나기도 하여 쌕쌕거린다. 또한 전신의 피부가 가렵고 눈물과 눈에 충혈도 생긴다. 증상은 이와 같지만 환자의 입장에서는 대단히 괴로운 증상들이다.
필자도 꽃가루 알레르기, 찬 기운 알레르기가 있어서 봄철이나 겨울철 긴장될 때는 알레르기 증상이 나타난다. 코막힘, 콧물, 피부 가려움, 코막힘으로 간혹 숨을 쉬는데 답답함을 느낀다.
천기석 서금수판 물공기 - 코막힘, 콧물, 피부 가려움, 숨 편히 쉬어 <그림 1>
필자도 신경이 예민한 체질이어서 공기의 질이 나빠지거나 봄철, 겨울철에는 꼭 알레르기 증상이 나타난다. 그런데 어느 순간부터 코막힘, 콧물, 피부 가려움, 호흡 답답함이 싹 없어지고 잠잘 때도 편하게 잠을 잘 수 있었다.
갑작스러운 증상 호전에 대해 곰곰이 생각해 보니 그 원인은 천기석 서금수판의 물과 물공기 때문이었다.
천기석 서금수 물공기를 마시면 우선 호흡이 순조롭고 심호흡이 되면서 코막힘이 없어지고, 이어서 콧물이 나오지 않았다. 꽃가루 알레르기가 심할 때는 실내에선 천기석 서금수 물과 물공기를 꼭 마셔야겠다고 판단한다.
봄철 알레르기의 대증요법
꽃가루 알레르기는 이와 같이 콧물, 코막힘, 호흡 불편 등과 아울러 재채기, 심한 천식, 피부 가려움, 눈충혈 등이 나타날 때의 대증요법에 다음을 추가시킨다.
(1) 코막힘, 재채기, 콧물
코막힘, 콧물, 재채기는 위와 같이 서금수 물공기를 마시면 큰 도움이 되나 서금요법은 다음과 같은 방법들로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된다.
① 골무지압구를 양손 중지에 낀다. <그림 2>
위의 증상들이 나타날 때 양손 중지에 골무지압구를 끼면 콧물, 재채기, 코막힘은 확실히 줄어들고 편해진다.
② 코골이와 코 알레르기에는 A28에 천기석 서암봉S 대형을 부착한다. <그림 3>
콧물, 재채기, 코막힘일 때는 A28에 서암봉S를 붙이면 콧물, 코막힘이 크게 줄어든다.
김기종 학술위원의 사례를 빌면 코골이도 크게 줄어든다고 한다. 코골이도 서금수 물공기를 마시게 하면 한결 덜하다.
(2) 눈 가려움, 눈충혈
알레르기가 심하면 눈꺼풀이 가렵고 피부가 빨갛게 변한다. 또는 눈충혈까지도 발생한다. 이 경우는 서금수 물공기를 접하면 피부의 가려움 반응은 가벼워질 수 있고 눈의 충혈도 없앨 수가 있다. 서금수 물공기를 마시면 음양맥상이 조절되기 때문이다.
그리고 눈의 상응점인 E2 4곳에 신수지침이나 기마크봉S를 붙인다. 심한 경우는 천금봉 소형을 좌측에는 은색, 우측에는 금색을 붙인다.
<다음호에 계속>
Copyright @보건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