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가 건강해지는 차세대 보습 관리는?

도움말/ 차앤박피부과 압구정점 박진성 피부과 전문의

낮과 밤이 같아진다는 추분이 지나가면서 점차적으로 밤이 길어지는 계절, 가을의 중심으로 가고 있다. 아무리 짧아진 계절 가을이라고 하지만 명백히 여름을 지나 가을로 가는 환절기인 것이다. 피부에 있어서 계절의 변수는 무시할 수 없을 정도로 크다.

가혹한 여름을 지나온 뒤 맞이하는 가을은 서서히 기온이 내려가기 시작하면서 피지선과 한선 기능이 저하된다. 바로 피부 건조의 계절이 온 것이다.

피부가 건조해지면 당기고 버석거린다. 주름도 쉽게 발생하는 환경이 된다. 여름내 강한 자외선에 자극을 받는 피부는 피부세포의 순환이 헝클어져 각질이 제대로 탈락되지 못하기 때문에 예전보다 피부 결이 매끄럽지 못하고 칙칙해 보인다. 간혹 피부 가려움증이 동반하기도 하는 등 피부 건조가 가져오는 악영향은 다양하다. 이 계절 피부 건조를 막기 위한 방법은 바로 보습 케어이다.  

우리에게도 익숙한 히알루론산은 보습의 대표 성분으로 알려져 있다. 히알루론산은 피부 속에서 우수한 수분 결합력과 큰 분자구조로 인하여 표피를 부드럽게 해주고 적절한 유연성과 긴장감을 유지하는데 피부의 면역력 저하를 방지하고 손상된 피부를 회복시켜 준다.

진피 속의 콜라겐과 엘라스틴을 채워주는 주성분으로 살아있는 세포에 영양분을 전달하는 역할을 하며 피부의 수분증발을 막는 동시에 강력한 수분 흡입력으로 피부가 적절한 양의 수분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한다.

다만, 히알루론산 성분의 화장품을 도포했을 때 그 성분의 분자량이 크기 때문에 표피층의 수분감은 높아지지만 진피까지 침투는 요원하다. 즉 표피에만 수분을 머금고 있는 수분막을 씌워주는 역할을 하는 것이다.

따라서 직접 히알루론산을 피부 진피층에 보충하는 방법은 피부과 시술에서 진행하는 주사 요법이 유일하다. 일명 '물광 주사'인데 의료장비를 이용해 히알루론산을 진피층까지 직접 주입할 수 있다. 한 번 주사로 개인차에 따라 1~3개월간 효과가 유지된다.  

프리미엄 물광 주사는 다년간의 임상 노하우를 적용하여 히알루론산,pdrn,, 리쥬란, 콜라겐생성촉진제, 보톡스를 더해 촉촉함과 탄력있는 피부를 만들어 준다. 흡수율을 돕는 전 처치인 모공 청소, 각질 제거와 더불어 음압의 멀티 주사 방식으로 유효성분이 손실되는 일 없이 정교하게 피부 속으로 주입한다.

후관리는 고밀도초음파를 이용해 시술 후 즉시 피부에 깊숙이 침투될 수 있는 LDM하는 그야말로 프리미엄 물광 주사인 것이다. 빈틈없는 보습 충전으로 피부 건강을 위한 차세대 보습관리로 주목받고 있다. 환절기 예민하고 건조해지는 피부에 자연스럽게 탄력을 개선하고 피부 장벽을 튼튼하게 도와 만족도가 높다.

일상에서도 피부 건강을 위한 실천이 중요한데 건조함이 심해지는 계절인 만큼 주 1회 정도는 정기적으로 보습팩을 해준다. 수분과 비타민이 풍부하게 함유된 과일을 섭취하고, 충분한 수면도 도움이 된다.


김아름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카카오톡
  • 네이버
  • 페이스북
  • 트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