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자 원리 이용 ‘천금봉’ 맥 조절 우수

원근거리 환자 치유에 도움

[염파요법의 새로운 이해와 방법]  유태우 (대한서금요법학회장)

▷지난호에 이어
2. 염파요법의 실체
염파요법을 이용하는 원리는 염파(念派)는 일반적인 염력(念力), 파장(波長), 파동(波動)이 아니라 목적한 곳으로만 염파의 기운을 전달하는 개념이다.
일반적인 파동이나 파장은 물결의 흐름이나 라디오·TV 전파의 파장같은 생각을 하는 것이 아니다. 일반 원자 이론에서는 원자에서는 입자와 파동이 나타나는 것만을 생각하고 일반적인 염파도 念波의 이름을 사용하고 있었다. 그러나 염파요법의 염파는 念派로서 생각의 기운을 14기맥, 상응점, 금경혈을 이용하면 특정 목적인에게만 전달하는 의미이다.

1980년경에는 염파요법의 의미를 잘 이해할 수가 없었다. 그러나 최근 핸드폰을 이용할 때 특정인에게 문자나 전화, 화상을 전달하고 있다. 염파요법의 의미는 특정 목적인에게만 치유 의미의 기운을 전달하려는 것이다. 서금요법과 금경술을 이용해서 생각하는 치유적 이미지를 전달함에 있어서 눈에 보이는 현상이나 물질이 없기 때문에 지금까지는 염파요법을 이해하는데 많은 어려움들이 있었다. 그러나 다행히도 염파요법의 이론들을 양자역학 이론들과 결부시킨다면 염파요법의 원리를 이해하는데 더 큰 도움이 될 수가 있다.
염파요법의 실체를 이해하기 위해서는 전자기파와 양자역학의 원리에 대한 견해를 먼저 연구할 필요가 있다.

(1) 염파요법은 미시세계, 미시세계 연구 분야는 양자역학
양자역학은 미시세계를 연구하는 학문으로 가시광선 분야보다 더욱 미약한 미시세계에 대한 연구이다. 이 세상의 모든 물질은 원자로 이뤄졌고 원자는 중앙에 중성자·양성자가 있으며 그 주위로 음성자가 회전한다는 구조이다. 이들 원자에서는 파동·파장이 나온다는 것이며, 원자보다 작은 분자를 입자 또는 소립자가 있다는 개념이다.

원래 수소원자의 구조는 중앙에 양성자, 주위에 음성자가 있다고 하나 실제로 천금봉을 만들어 이용해 보면 중앙에 음성자, 주위에 양성자를 배열했을 때 더 큰 작용이 일어나고 있었다.
천금봉은 원자의 원리를 이용하는 것으로 금봉 중앙 황동에 순금도금을 하고, 주위에 순은을 감싼 것이다. 그리고 중앙에 중성자에 해당하는 기감봉을 꽂아서 대기 중의 미세전류를 흡입하는 개념의 이용법이다. 이러한 순은 재질이 많은 천금봉은 맥 조절이 우수하다.
<다음호에 계속>


보건신문의 전체기사 보기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카카오톡
  • 네이버
  • 페이스북
  • 트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