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유자조금관리위 '2019 밀크어트 챌린지 시상식'

“근육량 Up 체지방률 Down” 건강한 다이어트 성공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이승호)는 지난 16MK휘트니스센터(서울 강남구 소재)에서 열린 ‘2019 밀크어트 챌린지시상식을 성황리에 마쳤다.

‘2019 밀크어트 챌린지캠페인은 옷맵시와 건강을 위해 체중감량을 시도하는 2040세대를 타깃으로, ‘우유를 활용한 다이어트라는 뜻을 가진 밀크어트(Milk-et)를 알리고, 건강한 체중감량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기 위해 기획됐다.

사전 온라인 홍보를 통해 101의 뜨거운 경쟁률을 뚫고 선발된 16명은 610일부터 816일까지 총 10주 간, 매주 2회 오프라인 운동수업 참여, 온라인 홈트레이닝 인증, 우유 식단 인증 등 다양한 미션을 진행했다. 이들은 중간점검을 통해 개인별 근육량과 체지방량 변화 등을 확인하며, 단순한 체중감량이 아닌 근육량은 늘리고 체지방률을 낮춰 보다 건강한 몸을 만드는 데 주력했다.

시상식은 이승호 위원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버핏서울 이병헌김보현 트레이너의 소감도 이어졌다.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이승호 위원장은 활동기간 동안 단 한 명의 낙오자 없이 운동과 식단관리에 힘써 주신 참가자분들에게 아낌없는 박수를 보낸다. 밀크어트는 건강한 다이어트라는 것을 확실히 인지하고 앞으로도 꾸준히 실천해 주시기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더불어 담당 트레이너들은 “10주 동안 매주 월요일과 금요일을 여러분과 함께할 수 있어서 기뻤다. 그동안 많은 유혹을 참아내며, 폭염의 날씨 속에서 포기하지 않고 서로 의지하며 최선을 다한 참가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앞으로도 체력관리에 소홀히 하지 말고, 식단관리와 운동을 병행해 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개회사 직후, ‘2019 밀크어트 챌린지의 시상식이 진행됐다. 시상은 총 3가지 부문으로 나뉘었다. 개인별 미션 수행실적에 따라 버찌라는 포인트가 쌓이는데, 이 포인트를 가장 많이 모은 상위 8명에게 주어지는 우수참가상’, 매주 우유요리 미션을 꾸준히 잘 수행한 남여 각 1명씩에게 주어지는 우유섭취상’, 참가자 중 체성분 변화가 가장 우수하고 온오프라인상 다양한 미션들을 빠짐없이 잘 수행한 남여 각 1명씩에게 주어지는 밀크어트 상순으로 시상이 이뤄졌다.

특히 도전자 16명 중 체성분 변화가 가장 우수하고 체성분 우수 범위에 포함되면서, 다양한 미션들을 잘 수행한 밀크어트 상의 여자 주인공은 최지원 씨, 남자 주인공은 이재중 씨로 결정됐다.

최지원 씨는 주어지는 미션들을 늘 완벽하게 수행하고, 눈에 띄는 체지방 감소를 보이며 압도적인 1위로 주목을 받아왔다. 체중 5.1kg 감소(59.1kg54kg), 근육량 0.1kg 증가(24.5kg24.6kg), 체지방량 5.2kg 감소(14.4kg9.2kg), 체지방률 7.3% 감소(24.3%17%) 했을 뿐만 아니라, 175점의 버찌 포인트로 16명 중 1등을 기록하며 밀크어트 상의 주인공으로 선정됐다.

이재중 씨는 밀크어트 수업에서 항상 남다른 열정으로 골격근량 체중의 51% 이상, 체지방률 10% 이하를 달성하며 체성분 우수 범위에 속해 밀크어트 상의 남자 주인공으로 예상됐다. 체중 1.4kg 증가(69.1kg70.5kg), 근육량 1.4kg 증가(35kg36.4kg), 체지방량 1kg 감소(7.7kg6.7kg), 체지방률 1.6% 감소(11.2%9.6%) 했고, 버찌 포인트 역시 169점으로 남자 참가자들 중 1등을 차지하며 밀크어트 상의 주인공으로 선정됐다.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관계자는 많은 분들의 성원과 관심 속에 ‘2019 밀크어트 챌린지시상식을 무사히 마쳤고, 참가자 분들 모두에게 그간 노력에 다시 한 번 박수를 보낸다. 올해 밀크어트 챌린지의 목표는 건강한 체중감량이었는데, ‘밀크어트 상을 수상하신 분들 외에도 많은 분들이 체지방률을 줄이고 근육량은 늘린 건강한 다이어트에 성공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앞으로도 꾸준히 밀크어트를 실천해 주시기 바라며,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한 세 가지 키워드인 우유 섭취·균형 잡힌 식단·운동을 기억한다면, 요요 현상 없이 목표한 바를 이룰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이원식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카카오톡
  • 네이버
  • 페이스북
  • 트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