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단기술의 혁신, 미래를 어떻게 변화시킬 것인가?

바이오 코리아 2019 컨퍼런스서 진단기술 개발 동향 소개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이영찬, 이하 진흥원)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바이오코리아 2019(BIO KOREA 2019) 컨퍼런스에서 차세대 혁신을 주도할 진단기술 개발 동향을 소개하는 내용을 마련했다.

최근 감염병의 유행과 인구고령화로 조기진단의 중요성이 커지며, 의료 패러다임이 치료에서 예방으로 변화했다. 이에 따라 진단시장이 급격히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이번 바이오 코리아 2019 컨퍼런스에서는 새로운 범주의 혁신이 일어나고 있는 진단기술의 동향과 시장흐름을 소개한다.

4월 17일(수) 진행되는 ‘체외진단산업의 이노베이션을 통한 감염성 질환의 글로벌 리스크 관리’ 세션에서는 혁신적인 기술을 통한 감염성 질환의 위험성 감소 방안 및 고위험군 감염성 질환에서의 체외진단산업에 대한 전망을 제시하고자 한다. 

먼저, 혈액매개 감염병(TTID, Transfusion Transmitted Infectious Disease) 관리와 핵산증폭검사 기반 혈액선별에 대해서 각각 차영주 중앙대학교 교수와 독일 GFE Blut社의 Reiner Babiel 대표가 발표한다. 이어서 체외진단시장의 글로벌 마케팅 트랜드에 대해 진단분야 선도기업인 이탈리아 디아소린(DiaSorin SpA)社의 Alain Charalambos 부대표가 소개하며, 혁신적인 감염성질환 진단기술들에 대해 피씨엘(주) 김소연 대표가 소개할 예정이다.

4월 19일(금)에는 박웅양 삼성서울병원 유전체연구소 교수가 좌장을 맡은 ‘진단기술의 혁신을 통한 질병 예방 및 치료의 발전’ 세션이 운영된다. 이 세션에서는 동반진단 및 액체 생체검사(Liquid Biopsy) 등 진단기술의 개발 동향이 공유될 것이다.

하버드메디컬스쿨의 최학수 교수가 암분야 바이오이미징과 나노의학이란 주제로 분자영상 기술을 이용한 종양의 표적화 치료를 주제로 강연하며, 가든트헬스(Guardant Health)의 김일진 메디컬 디렉터가 동반진단, 정밀의학, 의약품 개발을 위한 액체 생체검사를 주제로 발표한다. 더불어 J&J Innovation의 진단분야 R&D 글로벌 헤드인 Yiu-Lian Fong이 글로벌 진단기술혁신 트랜드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다.

바이오 코리아 2019에서는 이외에도 다양한 주제를 다룬 컨퍼런스가 진행될 예정이다. 동 컨퍼런스 참가 신청 및 자세한 내용은 공식홈페이지(www.biokorea.org)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아름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카카오톡
  • 네이버
  • 페이스북
  • 트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