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관절염 치료제 '인보사'®-케이 치료 효과 조명

한국 먼디파마-코오롱생명과학, 인보사®-케이 출시 1주년 기념 심포지엄 개최

한국먼디파마(유)(대표이사 이명세)와 코오롱생명과학(대표이사 이우석)은 세계 최초 골관절염 유전자 치료제 인보사®-케이1 국내 출시 1주년을 맞아 지난 17일부터 18일까지 양일간 그랜드 하얏트 인천에서 심포지엄을 개최하고 골관절염 치료 패러다임에 대한 최신 지견을 공유했다. 

국내 정형외과 전문의 121명이 참석한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골관절염 치료의 새로운 시대를 여는 인보사®-케이’를 주제로 지난 1년간 임상 현장에서 축적된 경험(Real World Experience) 기반 데이터들이 공유됐다.

특히 인보사®* 미국 임상에 참여한 미국정형외과학회 이사회 멤버이자 무릎 관절 치료 분야의 세계적인 권위자인 자바드 파비지 박사(Dr. Javad Parvizi)가 연자로 참석해 의료진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심포지엄 1일차에는 서울대학교병원 정형외과 이명철 교수가 좌장을 맡았으며, 인보사®-케이의 치료 효과를 조명하는 세 개 강연이 진행됐다. 코오롱생명과학 최헌식 박사의 ▲‘면역학자의 관점에서 바라본 통증’ 강연을 시작으로 자바드 파비지 박사의 ▲’획기적인 치료법으로써 인보사®-케이의 가능성’, 힘내라병원 오종석 원장의 ▲’인보사®-케이 실제 임상 경험 및 임상적 혜택’이 발표됐다.

현재 미국에서 진행 중인 1020명의 대규모 3상 임상에 참여하고 있는 자바드 파비 박사는 “인보사®-케이는 통증 및 증상 관리에 의존적인 기존 치료의 한계를 극복한 대안이자, 새로운 치료 옵션”이라며, “수술 없이 간단한 시술 만으로 장기간 치료 효과를 유지할 수 있는 있다는 점에서 환자의 편의성을 높였을 뿐 아니라 삶의 질 개선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특히 “지난 임상의 결과로 인보사®는 관절염의 진행을 늦춰 줄 수 있는 가능성을 보였다면서 미국 3상 임상이 종료되면 이에 대한 근거를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면서 강의를 마무리했다.

심포지엄 2일차에는 인하대학교병원 정형외과 김명구 교수의 진행 하에 두 가지 세션이 진행됐다. 김명구 교수는 ▲’골관절염의 최신 지견과 치료 공백으로 인한 환자의 부담’을,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 김석중 교수는 ▲’인보사®-케이, 임상에서 Real World Experience까지의 결과를 바탕으로’에 대한 발표를 진행했다.

한국먼디파마 이명세 대표는 인보사 “인보사®-케이 출시 1주년 심포지엄은 국내외 유수의 의료진이 모여 인보사®-케이의 임상 결과를 공유하고 골관절염에 대한 최신 치료 지견을 나누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지난 1년간 축적된 인보사®-케이의 다양한 임상 결과들이 새로운 골관절염 치료 옵션을 고민하는 의료진과 환자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인보사®-케이는 코오롱생명과학이 개발한 세계 최초의 골관절염 유전자 치료제다.1 지난해 11월 출시 이후 7개월 만에 1500건 이상 시술됐다. 한국먼디파마는 코오롱생명과학과 인보사®-케이의 공동 마케팅을 위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해 국내 종합 대학병원 및 정형외과 중심의 중대형 병원을 중심으로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홍유식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카카오톡
  • 네이버
  • 페이스북
  • 트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