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부인과 초음파분야 세계 석학, 서울에 모인다

산부인과초음파학회, 서울시-서울관광재단-코엑스 협업으로 2021년 세계학술대회 서울 유치

전 세계 산부인과 초음파분야 석학 2000여 명이 2021년 서울을 방문한다.

대한산부인과초음파학회(회장 단국의대 제일병원 김문영)는 최근 싱가포르에서 열린 세계산부인과초음파학회 (International Society of Ultrasound in Obstetrics and Gynecology, ISUOG) 세계학술대회에서 2021년 ISUOG 세계학술대회 서울 유치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ISOUG는 1978년 영국에서 시작해 세계 산부인과 초음파분야를 이끌고 있는 가장 중요한 학회로서 산부인과 초음파분야 가이드라인 마련 및 교육, 연구의 선두 그룹이다. 해마다 세계 각국을 돌면서 세계대회를 열고 있다. 2021년 서울에서 열리는 ISUOG 세계학술대회 31회에 해당한다.

특히, 이번 세계학술대회 유치는 한국관광공사의 지원을 바탕으로 학회와 서울시의 서울관광재단, 코엑스가 1년여에 걸친 협업 끝에 이뤄낸 성과여서 더욱 의미가 크다.

지난 3월 학회 ISUOG 유치 TF팀과 서울관광재단, 코엑스 관계자들이 직접 ISUOG 본부가 있는 런던을 찾아 프리젠테이션을 진행해 세계학술대회 준비사항을 알렸으며, 10월 싱가포르 총회에서 학회의 열정과 유치 도시인 서울시의 지지, 코엑스의 완벽한 인프라를 인정받으며 경쟁도시 도쿄를 누르고 유치를 확정 지었다.

대한산부인과초음파학회 김문영 회장은 “산부인과 분야 초음파 진단은 전문 영역으로 그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다”면서 “2021년 ISUOG 세계학술대회 서울 유치는 대한민국 산부인과 초음파 분야가 세계적 수준에 올라와 있음을 보여주는 것은 물론 대한민국 산부인과 초음파 분야의 위상을 한층 더 높이고 나아가 세계무대에서 대한민국 의사들의 활동 영역을 넓힐 수 있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김문영 회장은 이어 “남은 준비 기간 동안 좋은 연구와 내실 있는 조직력으로 세계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대한산부인과초음파학회는 지난 11월 2~3일 강릉 씨마크호텔 컨벤션센터에서 제21차 추계학술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학술대회에는 새롭게 선출된 카트리나 빌라도(Caterina Bilardo) ISUOG 회장이 참석해 2021년 열릴 서울 ISUOG 세계학술대회를 위해 우의를 돈독히 다졌다.


김아름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카카오톡
  • 네이버
  • 페이스북
  • 트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