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럽 대신 AHA·BHA로 저자극 각질제거

부드럽게 각질·노폐물 녹여 피부 스크래치로 인한 손상위험 감소

기록적인 폭염으로 건강까지 위협받는 요즘, 피부도 예외는 아니다. 활짝 열린 모공 사이로 분비된 땀과 피지가 피부를 뒤덮어 비누 세안만으로는 개운하지가 않다. 이럴 때일수록 켜켜이 쌓인 각질과 노폐물을 확실하게 제거해야 하는데, 그 방법으로는 크게 물리적, 화학적 2가지 방식이 있다.

물리적 각질 제거의 대표적인 예는 바로 ‘스크럽’. 작은 알갱이를 문질러 표피층의 죽은 각질을 밀어내는 방식으로, 드라마틱한 매끈함을 느낄 수 있지만 마찰에 의한 미세 스크래치로 피부 손상 위험도가 높고 받은 자극에 비해 균일한 각질 제거가 되지 않아 효율성 면에서도 다소 떨어진다.

이에 비해 화학적 각질 제거는 AHA·BHA 등의 산 성분으로 각질 자체를 부드럽게 녹이는 방식이다. 이는 물리적 방법에 비해 자극이 적고 균일한 각질 제거가 가능해 최근 많은 이들이 선택하는 추세다. AHA·BHA 성분이 포함돼 자극 없이 효과적으로 각질 케어를 할 수 있는 데일리 스킨케어 제품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자.

피지·블랙헤드는 가라~ 바르는 코팩

듀크레이 ‘케라크닐 컨트롤 크림’은 블랙헤드·화이트헤드 및 초기 트러블을 케어하는 데일리 스팟 크림으로, 가볍게 펴 바르기만 하면 피지 및 블랙헤드 제거가 되는 일명 ‘바르는 코팩’이다. AHA·BHA 성분이 과각질화와 과잉 피지 분비를 방지해 모공 속 피지덩어리가 트러블로 심화되는 것을 예방해주며, 사발 추출물이 피지 분비 조절을 도와 번들거림을 완화시킨다.

듀크레이의 특허받은 성분인 미르타신은 트러블 원인에 직접 작용해, 각질 관리와 함께 근본적 트러블 케어까지 가능하다. 세안 후 기초 마무리 단계에서 번들거리는 티존 부위 및 블랙헤드, 좁쌀 트러블이 고민되는 부위를 중심으로 얇게 펴바르며 최소 6주간의 꾸준한 사용을 권장한다.

AHA·BHA 성분이 함유돼 처음에는 다소 자극적으로 느껴질 수 있으나, 매일 1회씩 국소 부위 위주에서 차츰 범위 및 사용 빈도를 늘리면 편안하게 사용 가능하다.

각질·트러블 케어에 피부결 관리까지

가벼운 세럼 하나만으로 데일리 각질 케어까지 가능한 아더마 ‘피지악 퍼펙트 플루이드’는 피지, 각질, 자극, 속당김의 트러블은 물론, 트러블 후 더욱 걱정되는 피부 결 관리까지 도와주는 올인원 세럼이다.

트러블 진정· 완화 효과가 뛰어난 레알바 오트 플랜틀릿 추출물을 비롯해 각질과 피지를 제거하는 AHA·BHA 성분을 포함 시켜 피지, 각질, 자극 등의 트러블을 일으키는 심화 요인들을 케어한다. 또한 아더마 특허성분 시카하얄루마이드는 트러블 후 균일하지 못한 피부결까지 케어해 매끈한 피부로 만드는 데 도움을 준다.

산뜻하고 가벼운 플루이드 텍스처로 지성 피부는 물론 트러블성 피부의 남성들도 부담 없이 데일리로 사용할 수 있다.

화장솜에 묻혀 쓱~ 5초 필링효과

화장솜에 묻혀 피부를 닦아 내는 것만으로도 노폐물과 각질을 깨끗하게 정리해주는 닥터지 ‘브라이트닝 필링 토너’는 데일리로 자극 없이 간편하게 필링 케어와 피부결 정리를 가능케 한다.

흡수의 깊이가 다른 3가지 복합 필링 성분인 AHA·BHA·PHA 최적 조합이 각질층 전체에 작용해 피부에 고른 필링 효과를 부여하고, 한번의 사용만으로도 즉각적인 피부톤·피부결 개선 효과를 느낄 수 있다. 피부 진정효과가 있는 허브수가 함유돼 매일 사용해도 부담이 적다. 스페셜한 각질 관리가 필요할 때 솜에 두둑히 묻혀 고민 부위에 10분 정도 얹은 후 닦아내면 좋다.

 

 

 

 

 

 

 


김혜란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카카오톡
  • 네이버
  • 페이스북
  • 트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