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전 챙겨야 할 ‘머스트 해브 뷰티템’

가방은 ‘가볍게’ 피부는 ‘건강하게’ 포기할 수 없는 스킨케어 제품 선택 노하우

여행은 언제나 설렘 속에서 시작된다. 하지만 떠날 준비를 할 때마다 늘 고민하게 되는 것이 바로 ‘짐 챙기기’다. 그 중에서도 피부를 위한 뷰티 아이템은 결코 포기할 수 없다. 호텔 어메니티만으로는 달라진 환경에 예민해진 피부를 케어하기에 역부족이기 때문이다. 더군다나 장기 여행의 경우, 내 피부 상태에 맞는 클렌징과 애프터 케어는 필수. 이럴때 가방의 무게를 줄여주면서도 건강한 피부관리에 꼭 필요한 뷰티템을 선택하는 노하우가 필요하다.

스킨케어 단계 ‘DOWN’ 효과는 ‘UP’

평소 사용하던 화장품을 모두 챙겨가는 것이 제일 좋겠지만 이것저것 담아야 할 옷과 소품을 생각하면 부피가 부담이다. 이때 올인원 클렌징 제품을 사용해 케어 단계를 줄이면서 여행 가방의 부피까지 줄여보자.

포인트 메이크업뿐만 아니라 자외선 차단제까지 깨끗하게 지워지는 올인원 클렌징을 사용하고, 스킨 케어 또한 단계는 줄이면서 기능은 놓치지 않는 올인원 스킨케어를 이용해보자. 바캉스로 자주 찾는 더운 날씨의 나라일수록 스킨 케어 단계가 많아지면 오히려 메이크업이 밀릴 수 있기 때문에 최소한의 단계로 가볍고 촉촉한 피부로 가꾸는 올인원 제품이 효과적이다.

▲마몽드 ‘트리플 멀티 클렌징 폼’과 RMK ‘스무드 밀크 에센스’.

마몽드 ‘트리플 멀티 클렌징 폼’은 폼 하나만으로 메이크업, 선 크림, 각질까지 한 번에 지워주는 3 in 1 멀티 클렌징 제품이다. 지복합성 피부도 창포물로 세안한 듯 개운하게 마무리할 수 있다.

RMK ‘스무드 밀크 에센스’는 빠르게 속보습을 채우고, 수분 잠금 기능으로 깊은 보습감을 선사하는 제품. 에센스 텍스처와 에멀전의 보습을 담은 2 in 1 에센스다.

바디 케어도 저자극 제품으로 편안하게

여행 시 걱정되는 부분은 평소보다 긴 야외 활동과 노출로 인한 피부 자극, 그리고 물갈이 등으로 인한 트러블일 것이다. 하지만 바디 케어는 스킨 케어에 비해 소홀해지기 쉽다.

바캉스 후 노출 부위의 자극으로 고생하지 않으려면, 여행 중에도 깨끗한 세정뿐만 아니라 진정 효과를 줄 수 있는 제품을 사용해 자극을 최소화하는 것이 좋다. 수분과 영양을 채워 튼튼한 피부로 케어하는 것을 추천한다.

▲록시땅 ‘아몬드 모이스쳐라이징 샤워 오일’과 로라메르시에 ‘젤 바디 모이스춰 버베나 인퓨전’.

록시땅 ‘아몬드 모이스쳐라이징 샤워 오일’은 부드러운 오일 텍스처가 물과 만나는 순간 섬세한 거품으로 변해 순하게 노폐물을 세정해 준다. 스위트 아몬드 오일이 피부에 진정과 보습, 세정 효과를 동시에 전달한다.

로라메르시에 ‘젤 바디 모이스춰 버베나 인퓨전’은 수분이 감싼 것 같은 느낌을 주어 피부를 부드럽게 만들어준다. 가벼운 느낌을 주는 동시에 충분한 영양을 공급해 피부를 리프레싱해 준다.

두피는 촉촉하고 머릿결은 빛나게

야외 활동이 많은 여행을 떠난다면, 뜨거운 햇빛과 열기로 인해 두피가 쉽게 자극을 받을 수 있다. 이를 간과하면 두피에 손상을 입힐 수 있기 때문에, 온종일 지친 두피를 진정시키고 수분을 공급하는 제품을 사용해 두피도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추천한다.

한편, 두피뿐만 아니라 모발도 자외선과 열기에 손상이 될 수 있으며, 멋진 헤어 스타일을 뽐내느라 사용한 열기구들은 이 손상을 가속화시킨다. 건강한 머릿결이야말로 스타일링을 돋보일 수 있게 하는 밑바탕이자 완성이기에 여행지에서도 손상 모발 케어를 통해 스타일링을 돋보이게 하는 것을 잊지 말자.

▲아윤채 ‘스칼프 아쿠아 카밍 세럼’과 ‘컴플리트 리뉴 리스토어링 마스크’.

아윤채 ‘스칼프 아쿠아 카밍 세럼’은 히알루론산과 자일리톨 성분이 건조한 두피에 수분을 공급하고 두피 밸런스를 찾아주는 리브인 세럼으로 두피 장벽을 보호해 준다. 여행지에서도 휴대하기 좋은 사이즈로, 장시간 햇볕에 노출돼 수분이 손실되고 지친 두피를 진정시켜 준다.

또 아윤채 ‘컴플리트 리뉴 리스토어링 마스크’는 제주 발효동백오일을 담은 손상 케어 마스크로, 바르자마자 부드러운 느낌을 주는 풍부한 영양감을 부여한다. 손상된 모발에 영양을 공급해 건강하고 윤기 있게 가꾸어 주며 한올 한올 공기처럼 가볍게 케어해준다.






김혜란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카카오톡
  • 네이버
  • 페이스북
  • 트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