빙수업계, 토핑보다 얼음으로 승부

투명얼음, 우유얼음 대신 얼음에 맛과 색 입혀

▲(윗줄 왼쪽부터 시계방향) 공차코리아 ‘실크 망고 빙수’, 파리바게뜨 '꽃빙수', 켄싱턴제주호텔 ‘제주 말차 빙수’, 파크하얏트 ‘당근 초콜릿 빙수’, 롯데호텔제주 ‘로망 빙수’

빙수의 계절인 여름을 앞두고 다양한 빙수 신제품 출시가 이어지는 가운데 이색 토핑을 앞세운 빙수들 사이에서 얼음으로 승부하는 빙수들이 눈에 띈다.

빙수의 기본이라 할 수 있는 얼음은 투명얼음과 우유얼음이 대부분이었으나 최근에는 얼음에 플레이버와 색을 입혀 입 안에 닿자마자 사르르 녹을 정도로 곱게 간 갈아 낸 것이 특징이다

공차코리아의 여름시즌 베스트셀러인 실크 망고 빙수는 이름처럼 부드러운 식감의 얼음을 앞세우고 있다. 먹다 보면 얼음이 녹아 맛이 밍밍해 지기 쉬운 기존의 빙수와 달리 망고 플레이버를 더한 얼음을 사용해 처음부터 끝까지 망고의 맛을 입안 가득 느낄 수 있으며 노란색의 색감 역시 입맛을 더욱 돋운다.

여기에 과육이 살아있는 망고퓨레로 만든 망고소스와 애플망고, 쫄깃쫄깃한 코코넛 토핑으로 열대과일의 맛을 한껏 살렸다. 이 제품은 작년 여름시즌 실크 빙수 누적 판매율 1위를 기록할 정도로 큰 인기를 끈 것으로 알려졌다. 공차코리아는 오는 531일까지 실크 망고 빙수와 실크 팥 빙수를 구매하면 공차 멤버십 앱 스탬프를 더블로 적립해주는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파리바게뜨가 지난 달 출시한 '꽃빙수'는 딸기, 망고로 만든 얼음을 조화시켜 꽃잎처럼 화려한 색상과 모양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핑크색과 노란색의 얼음을 페이스트리처럼 층층이 쌓고 신선한 딸기를 토핑으로 올려 다양한 식감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빙수를 먹기 위해 일부러 호텔을 찾는 소비자가 늘고 있을 정도로 호텔의 빙수 역시 인기다. 올해는 호텔 역시 얼음에 힘을 준 빙수를 잇달아 선보이고 있다.

롯데호텔제주가 이번 달 초 출시한 '로망 빙수'는 최고급 제주도산 애플망고로 만든 얼음을 만개한 장미 모양으로 형상화했다.

파크하얏트가 올해 처음으로 선보인 당근 초콜릿 빙수는 발로나 초콜릿을 활용해 우유얼음을 만들고 오렌지 초콜릿 크림과 당근 셔벗을 얹었다. 과일 대신 달콤쌉싸름한 당근을 토핑으로 얹은 것이 특징이며 화분모양의 데코레이션이 인상적이다.

켄싱턴제주호텔에서는 제주 말차 빙수프로모션을 630일까지 선보인다. 건강 식재로 주목 받고 있는 말차가루를 넣은 초록색 우유 얼음을 곱게 갈아 녹차 아이스크림과 벌집꿀을 올려 달콤쌉사름한 맛을 자랑한다.

업계 관계자는 여름철 빙수 시장은 매년 큰 폭으로 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매년 새로움을 추구하는 신제품들이 쏟아지고 있는 추세라며 빙수업계가 이색 토핑으로 승부하던 것에서 나아가 올해는 얼음을 강조한 마케팅에 주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원식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카카오톡
  • 네이버
  • 페이스북
  • 트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