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면서 예뻐진다~ 촉촉한 아침피부 만들기

취준생부터 직장인까지 현대인을 위한 슬리핑 뷰티템 한자리

변덕스러운 날씨와 일교차가 큰 환절기, 피부 건강에도 적신호가 켜졌다. 특히 유해한 외부 환경과 건조한 실내 공기에 노출되는 시간이 긴 직장인이나 학생, 취준생들은 피부가 쉽게 예민해지지만 관리할 시간은 턱없이 부족한 것이 현실이다.

이처럼 스킨케어를 위한 시간이 턱없이 부족할 경우에는 밤 시간을 활용해 보자. 피부가 재생되는 밤은 피부의 영양 흡수가 가장 활발해지는 때이기도 하다. 같은 제품을 사용하더라도 효과는 더 높여주고 피부 컨디션을 최상으로 이끌어줄 슬리핑 아이템을 소개한다.

수분·영양크림은 슬리핑팩으로

별도의 슬리핑팩 제품이 없다면 기존에 사용하던 제품들을 활용해 슬리핑 제품으로 대체할 수도 있다. 특히 보습, 영양이 풍부한 크림 제품을 잠들기 전, 평소보다 두껍게 바르고 자면 다음날 평소보다 더욱 더 촉촉한 피부를 느낄 수 있다.

▲하다라보 고쿠쥰 퍼펙트 젤과 아크네스 더마 릴리프 리커버리 크림

하다라보 ‘고쿠쥰 퍼펙트 젤’은 3중 히알루론산의 배합으로 극대화된 보습 효과를 누릴 수 있는 고보습 젤크림이다. 동일한 라인의 크림 대비 20배나 많은 히알루론산을 함유할 뿐 아니라 고보습 우레아, 세라마이드, 콜라겐, 스쿠알란 등 강력 보습성분이 추가로 함유돼 집중적인 수분 처방이 가능하다.

여러 가지 제품을 바르지 않고 한 제품만 발라도 충분히 쫀쫀하고 촉촉한 피부를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며, 특히 수분을 머금은 겔타입 제형이 답답한 느낌 없이 스며드는 사용감을 선사해 슬리핑 팩으로도 매우 적절하다.

아크네스 ‘더마 릴리프 리커버리 크림’은 민감하고 밸런스가 깨진 피부의 진정과 건강한 피부 케어에 도움을 주는 리커버리 크림이다. 프로폴리스 추출물, 마데카소사이드 병풀 추출물이 함유돼 피부 장벽을 강화하고 본연의 힘을 길러줘 건강한 피부 케어에 도움을 준다.

편리하게 사용 가능한 슬리핑팩

최근 다양한 슬리핑 전용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다. 특히 붙였다 떼거나 씻어내야 하는 다른 팩들과 달리 슬리핑팩은 기초 케어 마지막 단계에 발라준 후 바로 잠들면 손 쉽게 피부 관리를 할 수 있다.

▲에뛰드하우스 순정 판텐소사이드 5 시카 슬리핑 팩과 리더스코스메틱 메디유 아미노 슬리핑 마스크 EX

에뛰드하우스 ‘순정 판텐소사이드 5 시카 슬리핑 팩’은 센텔라아시아티카 추출 성분이 3가지 더 추가된 판텐소사이드+가 5% 함유돼 밤 사이 민감한 피부를 잠재우고 피부 장벽을 강화하는 집중 케어 슬리핑 팩이다. 이 제품은 깊은 보습감을 선사하는 크리미한 밤 타입으로, 피부에 쫀득하게 밀착되며 부드럽게 흡수되는 사용감을 자랑한다

리더스코스메틱 ‘메디유 아미노 슬리핑 마스크 EX’는 풍부한 아미노산 성분이 외부 환경과 스트레스로 인해 자극 받은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켜주고, 수분감과 영양을 보충해 피부 속까지 유효 성분을 효과적으로 공급해준다.

눈가, 입술까지 완벽하게 케어

피부 못지 않게 중요한 것이 바로 눈가, 입술과 같은 부위다. 최근 들어 스킨 케어 제품의 세분화와 함께 눈가 전용 슬리핑 케어 제품, 입술 마스크팩 등 다양한 제품들이 속속 출시돼, 잦은 메이크업으로 예민하고 연약해진 눈가, 입술 주변 피부를 손 쉽게 관리할 수 있다.

▲비판톨 나이트 케어 립 크림과 라네즈 아이 슬리핑 마스크

비판톨 ‘나이트 케어 립 크림’은 프로비타민 텍스판테놀과 비타민E, 비즈왁스 등이 함유돼 있고, 파라벤 무첨가, 무색소, 무향 제품으로 민감한 입술에도 자극을 최소화해 사용이 가능하다. 특히 잠들기 전 충분히 바르면 밤 사이 동안 입술을 만드는데 도움을 준다.

라네즈 ‘아이 슬리핑 마스크’는 눈가 피부를 집중적으로 케어하는 아이 전용 슬리핑 마스크 제품이다. 아이 슬리핑 마스크만의 기술로 자는 동안 붓기를 케어해 아침에 푹 잔듯 맑고 생기 있는 눈매를 선사해준다. 또한 180도 회전형 어플리케이터가 부착되어 쿨링과 붓기 케어를 도와준다.









김혜란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카카오톡
  • 네이버
  • 페이스북
  • 트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