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분, 면역력, 항산화’로 미세먼지 방어

한국허벌라이프 "식습관 관리도 중요"

미세먼지가 수시로 발생하면서 연중 미세먼지 예방 및 배출법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미세먼지 농도가 높은 날에는 가급적 외출을 삼가거나 외출 시 마스크를 착용하는 것이 좋다. 또한 마스크 착용으로도 초 미세먼지를 완벽히 차단할 수 없으므로, 체내에 쌓인 미세먼지 배출을 돕고 건강 증진에 도움을 주는 음식을 섭취하는 것도 중요하다.

수분 섭취에 도움 주는 제품들

미세먼지가 심한 날에는 충분한 수분 섭취가 필수다. 노폐물을 몸 밖으로 배출하는데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미세먼지로 인해 건조해지는 호흡기 점막과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이다. 그러나 평소 물 마시기가 습관화 돼 있지 않다면 간편하고 맛있게 수분 섭취에 도움을 주는 제품을 활용하면 좋다.

분말 형태의 허벌라이프 인스턴트 허벌 베버리지는 평소 마시는 물에 간편하게 타면, 상쾌한 맛으로 수분을 섭취할 수 있다. 녹차와 홍차를 포함한 다양한 허브 추출 성분이 들어있어 활기를 준다. 발포비타민 리프트오프는 레몬라임맛과 오렌지맛 2종으로 물에 넣기만 하면 상큼한 맛의 비타민 음료가 된다. 비타민 B군과 비타민C, 타우린, 인삼, 녹차추출물 등을 함유해 수분은 물론 에너지까지 충전해준다.

면역력 증진 돕는 알로에

미세먼지가 창궐할 때에는 면역력을 높여주는 음식을 섭취하는 것도 중요하다.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음식 중 맛있게 섭취할 수 있는 식품으로는 알로에가 있다. 허벌라이프의 허벌 알로에 겔은 마시는 형태로 알로에를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으며, 유기농 알로에 원료로 만들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허벌 알로에겔은 오리지날, 망고의 2가지 맛으로 즐길 수 있다. 원액 그대로, 또는 탄산수나 물에 희석해 섭취할 수도 있어 수분 보충용으로도 좋다. 알로에는 피부 건강, 장 건강에도 도움을 주는 만큼 미세먼지에 약해진 면역력과 피부를 동시에 관리할 수 있다.

 유해 활성산소항산화 제품이 필수

미세먼지 속 유해물질들은 몸 속의 활성산소의 생성을 유발한다. 이러한 유해 활성산소는 다양한 질병의 원인이 되는 것은 물론 피부 건강에도 악영향을 미칠 수 있다. 따라서 미세먼지로부터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는 유해산소로부터 인체를 보호해주는 항산화 영양소를 공급해주는 제품을 섭취하는 것이 권장된다.

허벌라이프가 노벨 생리의학상을 수상한 루이스 이그나로 박사와 공동 개발한 루이스 이그나로 나이트웍스 비타민 C, E, 엽산은 항산화 영양소인 비타민 CE는 물론 세포와 혈액생성에 필요한 엽산을 함유해 가뿐한 하루를 만들어 준다. 비타민Q로 불리는 대표적인 항산화 물질 코엔자임Q10을 함유한 코큐텐 플러스도 추천 제품이다. 코엔자임Q10은 음식만으로는 충분한 양을 섭취하기 어려운 만큼 건강기능식품을 활용해 보충하는 것이 좋다.

한국허벌라이프의 정영희 대표이사는 미세먼지가 장기화되며 일상 속 건강관리의 중요성이 높아졌다미세먼지 관리에는 마스크 착용뿐 아니라 매일의 식습관이 중요한 만큼 허벌라이프의 뉴트리션 제품이 미세먼지 대비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원식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카카오톡
  • 네이버
  • 페이스북
  • 트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