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농식품기업 창업설명회 개최

실용화재단, 지원사업 설명·상담 마련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이사장 류갑희, 이하 재단)과 경기도청(도지사 남경필)228일 오후 1시부터 경기 수원시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에서 경기도 내 (예비)창업자, 농식품산업체 및 관심 국민을 대상으로 창업관련 지원사업을 소개하는 ‘2018 경기도 농식품기업 창업활성화 지원사업 관련기관 합동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창업에 관심있는 분들이 한자리에서 농식품 창업지원사업에 대한 설명을 들을 수 있도록, 경기도청, 농업기술실용화재단, 농업정책보험금융원, 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 등 농식품 분야 유관기관들의 주요사업에 대한 소개가 있을 예정이다.

이 중 경기도 농식품 창업활성화 지원사업은 경기도청이 주관,안성농식품벤처창업지원센터에서 운영하는 경기도 내 대표적 창업지원사업으로, 경기도 내 사업장을 가진 창업 5년 미만의 기업(스핀오프기업 포함) 또는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10개 내외 기업을 선발해 총 3억 원(업체당 25백만원 내외)을 지원한다.

지원금은 농식품 및 ICT융복합 농생명분야 기술창업·사업화를 위한 지식재산권 출원비용, 시제품 제작비용, 상품기획 및 홍보비용 등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2017년도 지원기업에 대해서는 경영컨설팅 프로그램으로 1억원을 후속 지원할 계획이다.

이외에 재단은 농촌현장 창업보육을 통해 아이디어 발굴 단계부터 성장까지 단계별 지원을 하고 있으며, 창업, 투자유치, 유통, 판로지원 등 맞춤형 교육프로그램과 연계지원을 진행하고 있다.

또 전국 권역별(6) 창업지원특화센터 운영으로 농식품 창업수요에 신속한 대응을 추진함으로써 농식품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원스톱 창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편 이번 설명회에서는 지원사업 안내뿐만 아니라 ‘1:1 맞춤형 개별 상담 및 경영컨설팅을 위한 시간이 마련돼 있어 (예비)창업자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설명회와 상담은 사전접수를 통해 진행되며, 농식품 창업정보망(www.a-startups.co.kr) 공지사항에서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농식품벤처창업지원센터(031-659-3677)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재단 류갑희 이사장은 농식품 분야 유관기관 간의 협업을 통해 지원사업 설명회를 개최함으로써 창업지원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고 활용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면서 또한 이번 설명회를 통해 농식품 창업에 대해 관심 있는 분들이 다양한 지원사업을 통해 창업에 성공하고 일자리도 창출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이원식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카카오톡
  • 네이버
  • 페이스북
  • 트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