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절연휴 지친 피부를 위한 ‘생생 홈케어’

보습·진정에 효과적인 뷰티템으로 부위별 집중관리

설 연휴가 끝나고 일상으로 돌아왔지만 ‘명절 후유증’으로 고생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뒤바뀐 일상뿐만 아니라 기름진 음식을 과식한 탓에 소화가 잘 되지 않는다거나 갑자기 피부 트러블이 생겼다는 경우도 적지 않다.

고열량 음식의 과다 섭취, 장시간 불 앞에서 음식을 준비하며 달아오른 얼굴의 열기, 히터로 인한 차내 건조함, 불규칙한 수면 패턴은 모두 피부에 치명적이다. 이에 거칠고 지친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채워줄 수 있는 부위별 홈케어 방법을 소개한다.

앰플과 마스크팩 레이어링 진정·보습 관리

피부 온도가 상승하면서 피부 속 수분이 증발돼 건조해진 피부는 충분한 보습을 주는 마스크팩을 에센스나 앰플과 함께 사용하면 효과적이다. 평소보다 유효 성분이 더욱 깊숙이 흡수돼 피부 진정 효과는 물론 피부를 매끈하고 촉촉하게 케어해준다.

▲리얼베리어 아쿠아 수딩 앰플과 마스크

빠른 피부 진정을 위해 저자극 고보습 제품인 리얼베리어의 ‘아쿠아 수딩 앰플’을 바른 후 ‘아쿠아 수딩 앰플 마스크’로 관리하는 방법을 추천한다. 아쿠아 수딩 앰플은 저분자부터 고분자까지 5가지의 히알루론산이 함유돼 끈적임 없이 빠르게 스며든다. 또한 리얼베리어만의 특허 MLE 기술이 적용돼 피부장벽을 탄탄하게 가꿔 수분 손실을 최소화한다. 오일 프리 타입으로 모든 피부에 사용할 수 있다.

아쿠아 수딩 앰플 마스크는 예민해진 피부를 촉촉하게 잠재우는 마스크로 촉촉한 농축 진정 앰플 성분이 피부에 즉각적인 수분 공급은 물론 실제 피부 성분과 구조를 재현한 MLE 피부장벽 포뮬러가 수분 장벽을 형성해 오랜 시간 촉촉하게 지켜준다.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민감한 피부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핸드·풋 마스크로 거칠어진 손발 보습케어

스트레스에 노출된 것은 얼굴 피부뿐만이 아니다. 설거지와 명절음식 준비로 인해 거칠어진 손 피부와 피로에 지친 발 또한 명절 후유증의 하나. 손은 자주 물에 닿게 되는 만큼 피부의 수분 손실이 많고, 피부 보호막인 각질층이 벗겨져 손등이 트거나 갈라질 수 있다.

▲미샤 파라핀 히팅 핸드 마스크와 풋 마스크

미샤 ‘파라핀 히팅 핸드 마스크'는 피부에 보호막을 씌우는 역할을 하는 파라핀 성분이 영양과 보습 성분이 날아가지 못하도록 도와 손 피부를 촉촉하고 부드럽게 가꿔준다. 식물성 오일 성분과 콜라겐, 시어버터 성분이 들어있어 손과 손톱 구석구석까지 건강하게 관리할 수 있다. 손에 핸드 마스크를 끼운 후 15~20분 후 제거하면 되며, 착용한 상태에서도 스마트폰 터치를 할 수 있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미샤 ‘파라핀 히팅 풋 마스크'는 발 뒤꿈치 각질을 케어하는 발 전용 보습 팩이다. 히팅 효과가 지친 발의 발 피부에 고영양 에센스 유효성분을 빠르고 충분히 흡수시켜 주는 것이 특징. 두 겹 시트로 에센스 흘러내림을 방지해 착용 중에도 자유롭게 일상 생활이 가능하다.

따뜻한 물로 근육 이완 후 고보습 보습제로 수분 보충

설 연휴 장거리 운전이나 가사노동으로 경직된 근육은 따뜻한 물로 긴장한 근육의 이완과 관절 부하를 낮출 수 있으며 호르몬 밸런스 조절로 스트레스 해소에도 도움이 된다. 또한, 건조하고 지친 바디 피부를 위해서 고보습의 바디 크림과 집중 관리 제품을 충분히 발라 수분 증발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것이 좋다.

▲더마비 인텐시브 베리어 바디 크림과 멀티 오인트 크림

글로우픽과 올리브영 바디로션 부문 1위를 기록했던 브랜드인 더마비의 ‘인텐시브 베리어 바디 크림’은 윤기 보습 및 피부장벽 강화에 효과적인 제품이다.

세라마이드 콤플렉스 성분과 MLE 보습과학 포뮬러가 피부에 보습 장벽을 형성해 약해진 피부 장벽을 건강하게 케어해주며, 10가지 식물성 오일이 함유돼 촉촉한 사용감과 함께 매끄럽게 빛나는 윤기있는 피부로 가꿔준다. 파라벤, 페녹시에탄올, 미네랄 오일, 색소, 에탄올 등 5가지 피부 유해 성분을 배제해 민감한 피부까지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더마비 ‘인텐시브 베리어 멀티 오인트 크림’은 고농축 장벽강화 멀티 크림으로 특별히 건조하고 각질이 일어난 부위에 도톰하게 발라주면 좋다. MLE 기술이 적용돼 건조해진 부위에 피부 장벽을 강화해 피부 본연의 건강함을 되찾아 준다. 휴대용 사이로 간편하고 빠르게 고보습 집중 케어가 가능한 제품이다.













김혜란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카카오톡
  • 네이버
  • 페이스북
  • 트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