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친 심신 힐링~ 케렌시아 뷰티템 한자리

나만의 은신처에서 스킨·바디케어까지 간편하게

나만을 위한 아늑한 공간을 의미하는 ‘케렌시아(Querencia)’가 새로운 트렌드로 뜨고 있다. 케렌시아는 투우장에서 소가 숨을 고르는 자기만의 공간을 의미한다. 마지막 일전을 앞둔 투우처럼 바쁜 일상을 살아가는 현대인들도 잠시 일상에서 벗어나 심신에 최대한 안정을 취하는 공간을 만드는 것이다.

케렌시아는 단골 커피숍, 요가원, 심지어 버스 뒷자리까지 개인이 심신의 안정을 찾을 수 있는 곳이라면 어디든 될 수 있다. 그 중 가장 쉽게 형성되는 케렌시아는 집이다. 이에 집에서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아늑한 공간을 꾸미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또 케렌시아 공간 형성 붐과 함께 쉬면서 간편하게 전문 관리를 받은 효과를 낼 수 있는 뷰티 아이템도 인기를 끌고 있다. 미세먼지 농도가 짙고 바람이 건조해 피부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요즘 자신만의 케렌시아에서 지친 심신을 힐링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뷰티템을 소개한다.

뛰어난 보습 효과 ‘메디힐 프로아틴 마스크’

바람이 건조해지고 실내외 온도차가 큰 겨울에는 피부 장벽을 보호하는 것이 중요하다. 휴식 중에는 사용이 간편하고 피부 재생 효과가 우수한 마스크팩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메디힐 프로아틴 마스크’는 하얀 단백질 세럼이 피부에 흡수돼 가을부터 시작되는 추위와 건조함으로부터 피부장벽을 만들어주는 가을∙겨울 시즌 스테디셀러다.

이 제품은 우유빛 세럼 성분 속에 들어 있는 하얀 단백질 성분이 피부를 보호하는 필수 수분 장벽을 만들어주는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거칠어진 피부 장벽을 탄탄하고 견고하게 강화 시켜 윤기 있고 건강한 피부로 가꿔준다.

수분 단백질이 피부를 철벽 방어하는 디:엔에이(D:NA) 프로아틴 마스크, 하얀 단백질이 피부에 생기를 부여하는 알:엔에이(R:NA) 프로아틴 마스크, 순한 단백질이 피부 건강을 촉진하는 에이:피이(A:PE) 프로아틴 마스크, 영양 단백질이 피부 장벽을 강화하는 피:이피(P:EP) 프로아틴 마스크 등 총 4종으로 구성돼 필요한 상황에 따라 알맞게 활용할 수 있다.

전문 관리를 받은 듯 촉촉하게 ‘손∙발 전용 팩’

‘메디힐 라인프렌즈 테라핀 핸드 마스크’와 ‘메디힐 라인프렌즈 파라핀 풋 마스크’는 전문 관리를 받은 듯 촉촉하고 건강한 손과 발로 가꿔주는 제품이다.

핸드 마스크는 손 주름 개선과 보습, 영양 효과가 있는 손 전용 보습 팩이다. 파라핀, 쉐어버터, 세라마이드 등이 함유돼 핸드 마시지를 받은 것처럼 촉촉하고 매끈한 손을 만들어 준다.

건조하고 거칠어진 손뿐만 아니라 큐티클과 네일까지 영양을 공급해 준다. 손에 핸드 마스크를 끼운 후 10~20분 후 제거하기만 하면 되며, 착용한 상태에서도 스마트폰 터치를 할 수 있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풋 마스크는 발 뒤꿈치, 각질이 고민인 이들을 위한 발 전용 보습 팩이다. 집중 트리트먼트 효과를 통해 각질 케어는 물론 수분과 영양까지 공급한다. 파라핀, 우레아 등이 함유돼 마사지사에게 전문 관리를 받은 듯 촉촉하고 건강한 발로 가꿔준다.

박하추출물과 생강추출물이 진정 효과를 더해 지친 발에 활력을 준다. 에센스가 충진된 안감과 겉감이 일체형으로 붙어있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발과 다리를 위한 마사지 쿨링효과 ‘휴족시간’

오랫동안 서있거나 많이 걸은 날, 운동 후 발과 다리의 피로를 풀어주는 데는 간편하게 붙여 사용하는 쿨링 패치가 효과적이다. 휴족시간은 라이온의 히트 상품으로, 다리나 발 등의 부위에 붙이기만 하면 마사지한 듯 시원한 효과를 내는 쿨링 마사지 시트다.

제품을 발, 다리 등 필요한 부위에 부착하면 시트에 흡수돼 있는 수분이 기화하면서 쿨링 효과를 내며 발과 다리를 상쾌하게 해준다. 또 로즈마리, 라벤더 세이지 등 5가지 허브성분이 다리의 릴렉싱 작용을 돕고 피부 자극이 적어 누구나 사용 가능하다. 휴족시간은 패키지에 6매 들어있어 여러 부위에 부착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클렌징과 마사지 효과 ‘클라리소닉 스마트 프로파일 업리프트’

건조한 미세먼지 바람에 장기간 노출되면 피부 탄력을 잃고 모공에 노폐물이 쌓이기 쉽다. 이때, 클렌징과 탄력 마사지 기능을 가진 뷰티 디바이스를 활용하면 탄력 관리와 피부 세정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다.

클라리소닉의 ‘스마트 프로파일 업리프트’는 3분당 2만7000회의 소닉 음파 마사지 기능과 탄력 주파수로 피부 탄력 개선 효과를 부여하는 ‘소닉탄력음파’ 기술을 이용한 클렌징 마사지 기기다.

디바이스에 ‘탄력 마사지 헤드’를 장착한 뒤 스마트 모드로 전환하면 마사지 모드를 사용할 수 있다.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된 트리플 앵글 구조의 탄력 마사지 헤드는 얼굴, 목, 데콜테의 모든 굴곡에 밀착돼 마사지 효과를 극대화시킨다.

‘리바이탈라이징 클렌징 브러시’를 장착하면 80초간 클렌징이 가능해 얼굴뿐 아니라 목 클렌징도 가능하며, 메이크업 잔여물과 자외선 차단제 등을 손으로 세안했을 때보다 6배 더 깨끗하게 씻어낸다.







김혜란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카카오톡
  • 네이버
  • 페이스북
  • 트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