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태우 회장 특별 발표 논문] 해마크 음양맥상·대뇌혈액순환 조절 우수

타이스링·배지로 착용하면 흥분 억제·진정 작용에 도움

▷지난호에 이어
사람은 이 그림이 무엇인지는 모르고 어떤 기운(햇살이나 물결 등)이 퍼져나가는 이미지다. 이때 ⑤, ⑥과 같이 색상을 추가하면 음양맥상 변화는 더욱 더 확실해진다.

이 실험에서와 같이 ①, ②의 단순 색상은 인체에 미치는 영향이 거의 없으나 물결의 이미지는 무엇인지 몰라도 시각 감지와 연상 기억은 없어도 건강 판단 부분에서는 교감신경을 진정할 수 있는 이미지를 감지해 음양맥상 조절반응이 나타난다. ⑤, ⑥과 같이 색상을 입혔을 때 인간의 대뇌는 무엇인지는 알 수 없어도 연상 능력, 건강 중추가 판단해 건강 증진에 영향을 일으키고 있다.
해마크는 태양과 지구의 초목이 왕성할 때의 위치와 방향 등을 일목요연하게 표시를 한 것이다.
다음에는 기마크를 실험해보자.

먼저 음양맥진이나 수지력 테스트를 한 다음에 다음과 같이 순서대로 음양맥진이나 수지력 테스트로 체크를 해보자. <그림1>
①의 침 모양을 보기만 하면 음양맥상에 변화가 없다.
②의 점 모양을 보아도 음양맥상에 변화가 없다.
③의 침점에 침 자극 모양만을 보아도 음양맥상에 변화가 없다.
④의 한 방향만 보아도 음양맥상에 변화가 없다.
⑤의 한 방향만 보아도 음양맥상에 변화가 없다.
⑥의 모양을 보고 음양맥상을 보면 음양맥상에 변화가 나타난다(단 난치성은 조절 능력이 약하다).
⑦의 모양은 음양맥상에 변화가 없다.
그러므로 ⑥의 그림을 보았을 때 대뇌는 인지·연상 능력이 감지반응을 일으켜 음양맥상 조절반응이 나타난다. 이것을 골자로 한 것이 기마크봉, 타이스링이다.
이 기마크를 봉으로 자극을 줄 때 맥 조절이 반응하고 신체의 금경금혈에 자극을 줘도 음양맥상 조절반응이 나타난다. 요혈처가 아니면 반응이 크지 않다.

(1) 해마크·기마크 종류 소개
해마크 모양은 사람의 마음을 편하게 안정·진정시켜 주며, 흥분을 억제시켜 주고, 숨 찬 것도 가볍게 도와준다.
① 해마크는 2013년 말에 서금의학의 창시자 유태우 박사에 의해 개발된 마크이다.
② 기마크 외에 더 좋은 마크가 없을까 연구하다가 개발된 것이 해마크이며 기마크처럼 이용하면 된다(취향에 따라 선택하면 좋다).
③ 해마크 중에서 사각형은 초여름과 동남쪽의 표시이며 만물이 성장하는 때를 대뇌가 인식한다. 타원형은 여름철과 남쪽의 표시로 만물이 최고로 번성하는 때를 대뇌가 인식해 반응한다.
④ 사람은 아드레날린의 과잉 분비로 좌 상승이 17배 강해 교감신경이 긴장·항진해 심장을 흥분시켜 질병을 발생시킨다.
⑤ 대뇌는 시각·지각·감각중추가 건강이미지인 해마크를 감지해 동남쪽·초여름, 남쪽·여름을 인식해 아드레날린을 억제해 교감신경을 저하·조절하는 반응이 나타난다. 그러므로 모든 질병을 낫도록 도와준다.
⑥ 해마크 타이스링을 심장 부위, 위장 부위 등에 닿게 하면 음양맥상 조절, 대뇌혈액순환 조절로 모든 질환을 낫게 도와준다(음양맥상 악화가 심한 것은 해마크·기마크만으로는 약하다).
※ 해마크의 사용법(타원형·사각형은 취향에 따라 선택)<그림3>
① 평소에 목걸이로 이용해 해마크를 심장 부근에 닿게 하면 심장을 진정시키고 심장 기능을 강화시킨다. 특히 등산·운동·신경과민·운전 등을 할 때 진정 작용이 우수하다.
② 해마크 타이스링을 불편한 곳에 닿게 하면 그 부위의 고통을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된다.
③ 항상 목에 걸고 다니면 대뇌와 전신의 혈액순환 조절에 도움이 된다.
감각요법은 위와 같이 시각보다는 건강이미지의 내용과 실체가 있을 때 대뇌는 종합적인 판단을 해 대뇌혈류량 조절반응이 분명하게 나타난다.
<다음호에 계속>


보건신문의 전체기사 보기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카카오톡
  • 네이버
  • 페이스북
  • 트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