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근부터 퇴근까지 하루종일 화사하게

바쁜 직장인을 위한 시간대별 수정 메이크업 팁

출근준비를 하는 여성들은 아무리 바쁜 아침이라도 메이크업만은 빠트리지 않는다. 하지만 공들인 메이크업도 시간이 흐를수록 지워지거나 뭉치기 마련. 이럴때 시간대별 맞춤 수정 메이크업으로 하루종일 화사하고 촉촉한 얼굴을 유지하는 메이크업 팁을 알아보자.

AM 09:00-출근 후

회사에 도착했다면 아침에 급하게 한 마스카라가 번지지는 않았는지, 섀도우가 뭉치지는 않았는지 한 번 체크해보는 것이 좋다. 마스카라가 번졌다면 면봉을 이용해 번진 부분을 살짝 닦아낸 후 가볍게 덧발라 주자. 그리고나서 마스카라 픽서 제품을 이용해 마무리해준다면 마스카라의 고정력도 높이고 번짐 현상도 막을 수 있다.

▲마몽드 ‘빅아이 롱앤컬 마스카라’와 아리따움 ‘아이돌 리얼 래쉬 픽서’.

마몽드 ‘빅아이 롱앤컬 마스카라’는 일명 ‘반전 브러시’라 불리는 혁신 브러시를 도입해 속눈썹을 한 올 한 올 깔끔하게 컬링해 볼륨감을 연출해주며, 땀과 피지를 2중 차단해 번짐 없이 오랫동안 속눈썹 메이크업을 지속시켜준다. 또한 강한 컬링 효과와 여러 번 덧발라도 뭉침 없이 속눈썹을 연장한 듯 길어보이게 연출해 수정 메이크업에 좋다.

아리따움 ‘아이돌 리얼 래쉬 픽서’는 프라미어, 베이스, 쌩얼 마스카라로 사용할 수 있는 3 in1 멀티 픽서 제품으로, 풍성한 속눈썹을 연출해줄 뿐만 아니라, 시간이 지나도 처짐 없이 컬을 지속시켜주며, 물, 땀, 피지에 강해 오랫동안 깨끗한 눈매를 연출할 수 있다. 또한 반투명한 블랙 젤 제형으로 구성돼 자연스러운 속눈썹을 연출할 수 있다.

PM 01:00-점심식사 후

동료들과 맛있는 점심 식사를 한 후 사무실에 들어왔다면 립 메이크업 상태를 체크해보자. 식사를 하는 동안 아침에 발랐던 립 메이크업이 거의 지워졌을것이다. 립을 바르기 전, 입술 상태에 따라 립 케어 제품을 먼저 발라 촉촉한 입술로 만든 후 지속력이 좋은 틴트나, 립스틱을 자신의 취향에 맞게 립 메이크업을 해보자.

▲한율 ‘자연을 닮은 립밤’과 아리따움 ‘크림 투 샤인 틴트’.

한율 ‘자연을 닮은 립밤’은 브랜드 대표 자연 성분의 빛깔, 향, 촉감에서 받은 영감을 고스란히 녹여낸 자연 감성 립밤이다. 입술에 부드럽게 밀착돼 번들거림 없이 촉촉한 버터 타입과 자연스럽고 예쁘게 반짝이는 크림 타입 제형으로 입술 열감에 따라 코랄, 핑크, 레드로 자연스럽게 발색돼 하루 종일 은은한 립 컬러를 연출하기에 좋다.

아리따움 ‘크림 투 샤인 틴트’는 부드러운 크림 제형으로 발림성이 좋고, 촉촉하면서도 선명한 컬러로 생기있는 입술을 연출해주는 제품이다. 특히 클라우드 베리와 워터홀딩 오일 등 보습 성분을 가득 담은 크림 포뮬러가 건조한 입술을 하루종일 촉촉하고 편안하게 유지해주고, 베이직컬러부터 MLBB컬러까지 다양한 컬러로 구성돼 다양한 룩을 연출할 수 있다.

PM 05:00-퇴근 앞둔 오후 

늦은 오후가 되면 건조한 피부에 수시로 미스트를 뿌려줘도 수분은 빼앗기고 유분기가 올라와 번들거리거나 베이스 메이크업이 지워져 있을 확률이 높다. 퇴근 후 친구들과의 저녁 약속이나 데이트가 있다면 피부 상태를 꼭 점검해 아침 출근 시간때의 보송하고 매끈했던 피부로 되돌아가보자.

우선 촉촉한 쿠션 팩트를 얇고 가볍게 펴 바른 후 프레스 파우더로 유분기를 살짝 잡아준다. 마무리로 메이크업 픽서를 사용해주면 밀착력도 좋고 오래 유지되는 피부 메이크업이 완성된다.

▲왼쪽부터 마몽드 ‘브라이트닝 커버 워터리 쿠션’, 메이크업포에버 ‘ULTRA HD 프레스드 파우더’, 에뛰드하우스 ‘픽스 앤 픽스 미스트 픽서’.

마몽드 ‘브라이트닝 커버 워터리 쿠션’은 수선화 알뿌리 추출물이 함유돼 피부 결점과 피부 결을 자연스럽게 커버하고 당김 없이 촉촉한 매끈 볼륨 피부를 연출해주는 쿠션이다. 수선화 알뿌리 추출물 함유로 하루 종일 당김 없이 편안한 수분감을 전달해준다. 또한 수분을 머금은 워터핏 퍼프가 내장내 피부에 물들 듯 밀착돼 수정 메이크업을 할 때 촉촉하게 커버해주기 좋다.

메이크업포에버 ‘ULTRA HD 프레스드 파우더’는 아이 피부처럼 매끄럽고 보송하게 연출해주는 파우더 제품으로, 바르는 순간 모공과 요철을 메워 피부결을 매끄럽고 균일하게 만들어주며, 더욱 섬세한 입자로 부드러운 텍스처를 자랑한다. 팩트타입으로 휴대가 용이해 야외 활동 시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번들거림을 잡아줄 수 있다.

에뛰드하우스 ‘픽스 앤 픽스 미스트 픽서’는 얇고 가벼운 피싱 막으로 메이크업의 들뜸 없이 고정시켜주는 픽서제품으로, 얼룩덜룩 뭉침이나 다크닝 걱정 없이 깔끔한 메이크업을 오래도록 유지시켜주며, 피부에 분사된 보습 입자들이 쫀쫀하게 피부에 흡수돼 촉촉한 피부를 오랫동안 유지시켜 준다. 또한 미세한 분사력으로 피부에 고르게 밀착돼 마무리단계에 뿌려주면 완벽한 베이스 메이크업을 완성시킬 수 있다.








김혜란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카카오톡
  • 네이버
  • 페이스북
  • 트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