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장마철 꿉꿉한 두피·모발 탈출

딥 클렌징부터 수분케어·진정토닉까지~ 썸머 헤어제품 추천

장마에 폭염으로 메이크업이나 스타일링이 고민스러운 계절이다. 하지만 무엇보다 괴로운 것은 땀과 피지로 꿉꿉해진 두피와 모발의 관리다. 딥 클렌징부터 수분 케어, 진정 토닉까지 두피와 모발을 건강하게 관리할 수 있는 ‘썸머 헤어 케어’ 신제품들을 소개한다.

딥 클렌징 샴푸로 피지 잡고 냄새 잡고~

여름철에는 두피의 땀샘과 피지선의 활동이 왕성해지면서, 노폐물 분비가 증가한다. 쌓인 땀과 피지는 악취를 유발시키고, 심할 경우 모공을 막아 세균을 번식시켜 모낭염이나 지루성 염증 등을 야기시킬 수도 있다. 두피 전용 딥 클렌징 샴푸를 사용해, 깨끗하게 관리하는 것이 필요하다.

프레시팝 신제품 ‘제로톡스 케일&사과 샴푸’는 두피에 쌓인 4대 오염물질인 미세먼지, 스타일링제, 염색과 파마 잔여물, 과다 각질과 피지 등을 토탈 클렌징해 두피를 건강하게 가꿔주는 제품이다. 천연 유래 사과 추출물과 천연 유래 케일 추출물을 함유했으며, 미네랄 솔트 성분이 피지와 각질, 노폐물 등을 부드럽게 씻어내 준다.

또한, 제주 오설록 녹차밭에서 엄선해 72시간 추출한 녹차 추출물을 함유해 항산화 효과도 경험할 수 있다. 식물 유래 계면활성제를 함유한 無실리콘/ 無파라벤의 약산성 샴푸로, 민감한 두피도 자극 없이 건강하게 가꿔준다.

강한 자외선에 수분 트리트먼트 필수

여름철 강한 자외선에 의해 건조해진 모발은 약한 자극에도 쉽게 손상될 수 있다. 최상의 모발 관리를 위해서는 수분이 특화된 헤어 케어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미쟝센에서 새롭게 선보인 ‘더블 모이스처 트리트먼트’는 히알루론산, 아르기닌 성분이 모발 속수분을 채우고, 마카다미아너트 오일로 겉수분은 가두는 이중보습 워터젤리 제형의 트리트먼트다. 해양심층수, 워터플콜라겐, 함초추출물 등의 성분이 들어있어 시원한 바다의 에너지와 달콤한 향을 느낄 수 있다.

예민해진 두피 헤어토닉으로 달래주기

뜨거운 햇볕에 장시간 노출됐다면, 두피를 진정시키는 응급처치가 필요하다. 자외선으로 인해 유수분 밸런스가 무너지면서, 두피장벽 기능이 저하되고 트러블을 유발할 수도 있기 때문이다.

프리메라 ‘블랙씨드 스칼프 릴리프 헤어토닉’은 스트레스로 예민해진 두피를 촉촉하고 탄탄하게 케어하는 두피 진정 헤어토닉이다. 발아 검은콩 성분이 모근 강화에 도움을 주고, 자몽, 레드호그위드, 금전초 혼합물인 스칼프 릴리프 성분이 자극에 예민해진 두피를 진정시켜 준다. 끈적임 없이, 가볍고 산뜻한 사용감으로 가려움 등 자극이 느껴질 때 두피에 수시로 사용 가능하다.









김혜란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카카오톡
  • 네이버
  • 페이스북
  • 트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