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자, 센트룸 글로벌 포트폴리오 도입…맞춤형 전략 전개

‘센트룸’, 성별·연령별 맞춤 신제품 출시

▲한국화이자제약 컨슈머헬스케어 사업부가 20일 기자간담회를 열고 센트룸 글로벌 포트폴리오 도입 배경과 화이자의 센트룸 비즈니스 계획을 밝혔다.

화이자제약이 센트룸 글로벌 포트폴리오 도입, 맞춤형 영양 관리 전략을 전개한다는 계획이다. 

한국화이자제약 컨슈머헬스케어 사업부는 20일 서울 플라자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센트룸의 건강기능식품 전화에 따른 향후 센트룸 비즈니스 방향 및 계획을 밝혔다.

이번 기자간담회는 한국화이자제약이 센트룸의 건강기능식품 전환을 계기로 도입하는 글로벌 센트룸 포트폴리오를 소개하고 향후 국내 센트룸 비즈니스 방향을 제시하기 위해 마련됐다.

한국화이자제약은 센트룸의 국내외 시장 제품 분류를 통일하여 운영 효율을 개선하고자 건강기능식품으로 제품 분류를 전환한 바 있다. 화이자는 지난 5월 센트룸 제품군의 일반의약품 허가를 자진 취하하고 이후 건기식 수입 신고를 마쳤다.

화이자 컨슈머헬스케어 한국, Ÿ일본, Ÿ인도 대표 신동우 전무는 “화이자 컨슈머헬스케어는 전세계 시장에서 두통약 애드빌로 대표되는 일반의약품의 ‘헬스(Health)’ 부문과, 센트룸을 필두로 보다 넓은 예방적 관점의 건강관리를 다루는 ‘웰니스(Wellness)’ 부문의 두 축을 바탕으로 개인의 더 나은 삶을 돕고자 하는 비전을 이뤄왔다”며, “센트룸의 한국 시장 비즈니스 변화가 안으로는 효율을 높이고, 밖으로는 글로벌 웰니스 전략을 바탕으로 다양한 필요를 가진 한국 소비자의 영양 관리 개선에 기여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날 기자간담회에서 처음 공개된 센트룸은 총 6종으로, 균형 잡힌 영양소 조성에 충실한 약국 판매 전용 제품 ‘센트룸 프로’ 2종(센트룸 프로, 센트룸 실버 프로)와, 성별, 연령에 따라 상이한 영양 요구량을 고려한 프리미엄 제품 ‘센트룸 젠더’ 4종(센트룸 포 맨, 센트룸 포 우먼, 센트룸 실버 포 맨, 센트룸 실버 포 우먼)이다.

센트룸 포 맨은 여성에 비해 높은 근육량과 에너지 대사로 인해 더 많은 에너지 생성을 필요로 하는 남성의 영양 요구량을 감안해 비타민 B군이 강화됐다.

센트룸 포 우먼은 알파 토코페롤 소실률이 남성에 비해 높아 더 많은 항산화 물질이 필요한 여성의 영양 요구량을 고려해 항산화에 필요한 비타민 C, E가 강화된 것이 특징이다.

이번 간담회를 위해 방한한 화이자 글로벌 영양부문 총괄 얀-빌렘 클링켄(Jan-Willem van Klinken)은 “센트룸은 비타민과 미네랄의 암 치료 연구로부터 시작된 제품답게 세계적으로 매우 풍부한 임상 데이터를 보유한 멀티비타민으로, 전세계 국가별 영양 요구량, 라이프스타일 등의 변화에 따라 새롭게 대두되는 영양소 등을 폭넓게 연구하고 제품을 소개해 왔다”고 소개했다.

이어 “글로벌 영양보조제 시장은 생애주기, 라이프스타일 등 개인별 맞춤형 제품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는 추세로, 한국도 점차 세분화된 맞춤형 제품들에 대한 수요가 높아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에 한국화이자제약은 영양소의 균형을 고려한 기초 제품을 원하는 고객을 위한 ‘센트룸 프로’, 성별 영양 요구량을 분석해 특화된 ‘센트룸 젠더’를 시작으로, 향후 라이프스타일, 건강 상태, 특수한 필요 등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제형 및 조성의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향후 센트룸의 국내 비즈니스 계획을 발표한 화이자 컨슈머헬스케어 한국Ÿ일본Ÿ인도 마케팅 총괄 김유섭 상무는 “센트룸의 변화가 국내 영양보조제 시장의 규모와 다양성을 확대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지속적으로 국내 웰니스 비즈니스의 성장에 기여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아울러 김 상무는 “향후 국내외 제약 및 영양 전문가들과의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개인의 상황에 맞는 올바른 영양보조제 선택과 섭취에 대한 정보 및 기준을 꾸준히 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센트룸은 1940년 레드리 연구소에서 처음 고안된 이래, 지난 1978년 현재의 브랜드명으로 처음 출시돼 약 40년간 장기적 관점의 건강 유지에 기여해온 영양보조제 브랜드다. 국가별, 연령별 영양 상태에 대한 연구를 바탕으로 전세계적으로 91개국에서 100여가지 이상의 각각 다른 영양 조성의 제품을 개발해 판매하고 있다. 한국에서는 오는 8월 성별과 연령에 따른 영양 요구량을 고려한 건강기능식품 ‘센트룸 젠더’ 4종과 약국 판매 전용 제품 ‘센트룸 프로’ 2종 등을 출시할 예정이다.


홍유식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카카오톡
  • 네이버
  • 페이스북
  • 트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