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형·치과·비만센터에 화장품까지 '토털 뷰티케어' 강점

[창간 51주년 기획3/ 특화병원을 가다] ③원진성형외과

훌륭한 서비스는 고객에게 만족을 준다. 이는 병원에서도 다르지 않다. 양질의 의료서비스는 환자에게 만족을 주고 그 병원을 계속 방문하도록 만든다. 이를 위해 국내 모든 병원들은 저마다 차별화를 내세우며 경쟁력 강화에 나서고 있다. 달라진 환자들의 의료수요를 파악해 최고의 진료를 제공하기 위해서다. 이미 과잉 경쟁시대에 들어선 병원들은 살아남기 위해 각 병원마다 특색을 갖춘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타병원과 다른 차별화된 병원 이미지를 심어주고 환자가 원하는 포인트를 찾아 욕구에 부응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기 때문이다.
특히 정보가 발달하면서부터 고객 만족은 예약에서부터 외래, 검사, 입원 등 전단계를 통해 결정되며 진료와 인적시스템, 시설 등 다양한 분야를 통해 나타나고 있다. 이와 함께 병원별로 진료 분야를 더욱 전문화하고 세분화하는 경우, 클리닉 등 다양한 형태로 전문 전문진료를 표방하는 경우, 최신 의료장비를 구비하거나 사회공헌활동 등은 환자 유치에 적극적인 홍보 수단이 되고 있다. 감동진료, 튀는 서비스, 사회공헌활동, 병원 리모델링, 최첨단 하드웨어까지 병원들의 이색 서비스는 그야말로 각양각색이다.
그렇다면 나름대로의 색깔을 잃지 않으면서 환자들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병원들은 어떻게 다를까. 환자의 니즈를 미리 파악해 국내 최고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병원들을 정리해본다.

부위별·분야별 전문의 구성…검증된 의료장비·무균수술실 등 안전 최우선


부위별 진문의와 분야별 전문의의 완성도 높은 시술이 널리 알려지면서 환자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고 있는 병원이 있다.

원진성형외과는 성형이과 뿐 아니라 치과, 피부과 메디넌트(반영구), 안티에이징, 비만센터 등 30명 이상의 전문 의료진들이 풍부한 진료경험과 분야별 전문의를 통해 대학병원 수준의 기술력과 1:1 맞춤 토털뷰티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원진성형외과는 임상병리과에서부터 방사선과, 마취통증의학과, 성형외과, 이비인후과, 구강악안면외과, 구강내과, 치과, 교정과, 피부과, 가정의학과의 각 분야별 의료진의 협진을 통해 고객의 안전과 만족을 실현하는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수술 전 고객의 컨디션을 조정해 주는 주사요법부터 수술 후 빠르고 안전한 회복을 위한 각종 ‘애프터케어 프로그램’을 운영 중에 있다. 이와 함께 산소치료와 주사요업, 비타민요법, 기기관리, 피부관리 등을 통해 일상으로의 빠른 복귀를 돕고 있다.

비만센터는 수술 수 더욱 드라마틱한 효과를 위한 체형관리를 통해 다이어트와 동시에 건강하고 만족스러운 수술 결과까지 기대할 수 있게 했다. 

▲박원진 대표원장.

20년의 풍부한 경험으로 최대 임상 수술케이스를 보유하고 있는 점도 눈에 띈다. 이는 분야별 대학병원 출신 전문의들이 협진시스템을 통해 보다 안전하고 만족도 높은 수술을 제공했기 때문에 얻어진 성과다.

그 무엇보다 원진성형외과는 국내외 검증된 전문 의료장비와 수술재료 사용, 무균수술실 운영을 통해 안전을 최우선으로 삼는다. 또 스마트한 검진시스템으로 수술 전 자체검사를 통해 환자의 상태를 체크, 마취 계획부터 수술 계획까지 전문적이고 체계적으로 수립하고 있다.

수술 중에 발생할지 모르는 응급상황에도 늘 대비하고 있다. 원진성형외과는 마취전문통증의 학과 전문의의 필두 아래 안전한 마취가 이뤄질 수 있도록 책임전담 마취, 실시간 모니터링, 안전한 마취제 사용, 응급구조장비 구비 등 안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천재지변과 같은 예측 불가능한 상황에 대비할 수 있는 무정전 자가발전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안정적인 전원공급이 가능하다. 또한 중앙통제관리 시스템을 운영해 수술과 회복 증 마취통증 전문의와 중앙통제관리 시스템을 통한 이중 모니터링으로 안전한 수술과 회복이 가능하다.

이는 돌발적인 응급상황에 대비하기 위해 응급의학 전문의와 간호사 상시 대기, 각종 응급구조장비를 갖춰 고객의 안전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수술 후 빠른 회복을 도와 일상복귀가 가능할 수 있도록 집중회복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원진성형외과 외관.

양악윤곽 수술은 물론 눈, 코, 리프팅 수술 후 부기관리, 순환관리, 멍관리, 피부관리 등 수술 후 적합한 ‘애프터케어 프로그램’을 적용해 일상복귀를 앞당길 수 있게 했다.

특히 원진성형외과는 해외환자 유치를 위해 적극적인 유치사업에도 참여하고 있다. 원진성형외과는 외국인 환자의 편의를 위한 1:1 전담 시스템 도입을 통해 수술 전부터 수술 후 전반적인 과장을 전담코디네이터가 동행해 통역은 물론 병원에서 진행되는 과정을 세심하게 관리해주고 있다.

또 9개국 언어로 된 홈페이지 및 SNS서비스 제공과 다양한 언어의 통역이 가능해 다양한 국가의 고객들이 원진성형외과를 방문하고 있다.

한편 원진성형외과는 성형외과전문의와 피부과전문의의 피부과학 연구와 노하우를 바탕으로 코스메틱사업도 활발히 진행 중이다. 피부의 근본적인 부분을 개선할 수 있는 기초라인에 주력하고 있으며 한국은 물론 해외에서도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닥터원진, 쎌쎄라, 원진이펙트 등 다양한 라인과 성분의 화장품을 출시하고 있다.

 


김아름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카카오톡
  • 네이버
  • 페이스북
  • 트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