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 기승 두피 고민도 'UP'

아모스프로페셔널 ‘퓨어스마트’ 유해물질 제거 효과

연일 계속되는 미세먼지의 공략에 두피 건강에도 적신호가 켜졌다. 미세먼지는 두피의 모공을 막아 염증, 가려움증 등의 각종 트러블을 유발한다. 이런 상태에서 별다른 조치 없이 두피를 방치하면 모발이 거칠어 질뿐만 아니라 자칫 탈모로 이어질 수도 있다. 봄철 깨끗하고 건강한 두피를 위한 관리 팁을 소개한다.

청결한 두피 유지 기본

외출하고 돌아와 머리를 감을 때는 따뜻한 물로 두피를 적셔 모공을 열어주고, 샴푸 시에는 마사지하듯 두피를 꼼꼼하게 눌러준 후 충분히 헹궈내야 한다.

특히 머리카락이 많이 빠지거나 비듬, 각질이 생기는 등 두피가 민감해진 경우에는 샴푸나 트리트먼트 선택 시 주의가 더욱 필요하다. 두피 스케일링 효과와 세정력이 뛰어난 비듬 샴푸를 사용하면 도움이 된다.

적절한 영양 공급 필수

두피에 침투한 미세먼지는 모낭세포의 활동력을 떨어뜨려 모발이 푸석거리고 쉽게 끊어지는 현상을 유발한다. 이때 주기적으로 트리트먼트를 하거나 헤어 마스크 팩을 활용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다.

일반적으로 트리트먼트나 헤어 팩 사용 시 잔여물이 두피 모공을 막을 수 있어 두피에 닿지 않게 제품을 사용하는데, 두피에 부족한 영양을 공급할 수 있도록 있도록 두피부터 모발까지 사용 가능한 제품을 활용하는 것이 좋다.

▲먼지 속 유해물질 제거에 효과적인 아모스프로페셔널 '퓨어스마트 샴푸'와 ‘퓨어스마트 팩’.

불쾌한 두피 냄새 잡기

대부분의 냄새는 가벼운 샤워와 향수로 방지할 수 있지만 머리에서 나는 냄새는 원인을 제거하지 않으면 악취를 풍기게 될 수 있다.

머리 냄새는 두피의 피지와 노폐물, 각질 등이 제대로 관리되지 않는 지성, 지루성 두피를 가진 사람에게서 많이 발생하며 머리에 축적된 피지가 공기 중의 각종 세균과 뒤섞여 불쾌한 냄새를 유발한다.

브러시를 활용해 두피의 혈액순환을 도와주거나, 두피 타입에 맞는 제품을 사용해 머리 속의 피지와 노폐물을 제대로 제거하는 것도 방법이다.

아모스프로페셔널 '퓨어스마트 샴푸'는 먼지 속 유해물 제거에 효과적이다. 황사, 미세먼지 등의 노폐물 딥 클렌징이 가능하며, 먼지 노폐물로 유발된 비듬균이나 두피 트러블로 인한 두피 냄새를 제거에도 도움을 준다.

티트리, 유칼립투스 성분이 들어 있어 샴푸를 하고 나면 개운한 느낌이 들면서 환절기에 비듬이 생겨 가려운 두피와 모공을 깨끗하게 관리해준다.

퓨어스마트 팩은 건강한 두피와 모발을 위한 영양 팩으로 복합 비듬 완화 성분이 들어 있어 비듬 예방과 피지 억제 효과를 준다. 로즈메리, 허브 추출물 등이 두피에 부드럽게 작용해 향균 효과는 물론 보습 효과까지 제공해 두피와 모발을 부드럽고 촉촉하게 관리할 수 있다.

 

 


김혜란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카카오톡
  • 네이버
  • 페이스북
  • 트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