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물포럼 행사에 의약품 지원

대구시약사회, 4월 상임이사· 분회장 연석회의

대구시약사회(회장 양명모)는 지난 8일 저녁 9시30분 회관 회의실에서 4월 정기 상임이사·분회장 연석회의를 개최하고 오는 25일과 26일 양일간에 걸쳐 경주 코오롱호텔에서 2015년도 임원워커숍을 개최키로 했다.

회장단 및 상임이사와 분회장 등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된 이날 연석회의에서 양명모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지난 3월 29일부터 4월4일까지 베트남 호치민시와 하노이 일대에서 대구시 5개 보건의료단체 52명이 참여한 ‘메디시티 대구 해외의료봉사활동’이 있었다며. 보건의료단체 5개 단체가 함께 의료봉사활동을 실시하는 일은 쉽지 않은 일이었기에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또 “작년 네팔에 이어 올해 베트남까지 단순한 지구촌의 인류애를 전하는 의료봉사활동의 의미를 넘어 대구에는 메디시티 대구, 대한민국 의료특별시로서의 위상을 만드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고 생각한다.”고 했다.

양 회장은 이어 “이번달 임원워크숍을 비롯해 6월의 청년약사대회와 대한민국약사학술대회, OTC콘서트까지 큰 행사들이 예정되어 있어, 각 사업별 팀장을 중심으로 주도적인 회무를 수행해 나가주기를 당부 드린다.”고 했다.

이어진 보고사항에서는 지난 3일 종강한 건강기능식품 강좌 결산을 비롯하여 베트남 해외의료봉사와 관련한 결산보고가 있었다.

◇ 이날 토의사항의 결과는 다음과 같다.

1. 2015년도 임원워크샵 개최 및 준비

오는 4월 25일과 26일 양일간 경주코오롱 호텔에서 2015년도 임원워크샵을 개최키로 하고 10개조로 나누어 조별 주제를 정하여 분임토의를 실시하기로 하고, 약사회 현안과 관련된 설문조사를 임원워크샵 참석자를 대상으로 실시하기로 했다.

2. 2015년도 초도이사회 개최 및 준비

5월 15일(금) 2015년도 초도이사회를 개최키로 하고 관련 자료를 준비하기로 했다.

3. 대한민국약사학술대회 및 OTC콘서트 준비

6월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실시하는 학술대회 중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하는 강의에 대한 논의를 진행하고. 청소년약물교육은 우창우 학술부회장과 이향이 대구마퇴 부본부장이 대구시 및 교육청과 협의해 대상자를 선정하기로 하였으며. 어르신 건강교실은 약물안전사용교육단에서 준비하기로 하고 노인회를 통해 대상자를 선정하며, 주부세미나는 여성단체협의회를 통해 대상자를 선정키로 했다.

4. 청년약사대회 준비

6월 27일 대구 인터불고 엑스코 그랜드볼룸에서 실시하는 청년약사대회와 관련하여 대한약사회가 주최하고 대구시약사회 청년약사위원회에서 주관하여 개최키로 하는 한편 행사는 1,2부로 나눠 진행하고 지난해 청년약사의 밤 행사를 참고하여 행사의 구체적인 내용까지 준비될 수 있도록 했다.

5. 대구시교통연수원 업무협약

운전자를 대상으로 한 약물안전교육과 관련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기로 하고 협약체결 후 27, 28일 첫 교육은 양명모 회장이 강의하기로 했다.

6. 세계물포럼 지원

4월 12일부터 열리는 제7차 세계물포럼과 관련하여 드링크류와 피로회복제 등의 의약품을 지원키로 했다.

7. 약국행정 전문인력양성 강사지원

대구 YWCA 여성인력개발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경력단절여성의 약국행정전문인력 양성 프로그램의 강의를 실시하고 이순우 정책기획실장을 중심으로 학술이사, 약국이사가 프로그램 내용과 전체적인 커리큘럼에 대해 검토 준비하기로 했다.



박중학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카카오톡
  • 네이버
  • 페이스북
  • 트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