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전용 지식·정보 공유서비스, 오픈 1주년을 맞이한 인터엠디가 의사 회원수 14,000여명 달성을 기념해 ‘친구초대 Upgrade’ 이벤트를 연말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인터엠디는 의사들이 전문 의료지식을 토론하고 의견을 나누는 온라인 공간이다. 스마트폰으로 구글플레이나 앱스토어에서 '인터엠디'라는 앱을 다운로드 받으면 된다. 또 인터넷으로 '인터엠디'를 검색해도 회원가입 및 서비스이용이 가능하다.
‘친구초대 Upgrade’는 인터엠디 앱의 이벤트 페이지에서 친구를 초대하여, 초대한 친구가 가입하면 경품이 자동 지급되는 지급확정형 이벤트다. 경품 지급은 추천자뿐만 아니라, 신규가입자 모두에게 경품이 제공된다.
이번 이벤트 내용은 1명을 초대할 때마다 △신세계상품권(1만원)이 제공되며, △10 명 초대 시 CJ외식상품권(10만원 상당), △20 명 초대 시 CJ기프트카드(15만원상당),
△30 명 초대 시 신라호텔 식사권(25만원 상당), △50명 초대 시, 신라호텔 겔랑 스파마사지권(40만원 상당)까지 제공된다.
2017년 10월 19일 오픈한 인터엠디는 올해로 1주년을 맞이하여 서비스 만족도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응답자(2,200명)의 94%가 의사에게 있어 진료 및 병원경영에 도움이 되는 서비스라고 나타났다.
인터엠디에서 가장 만족스러운 카테고리는 “Q&A”, ”Poll”, ”Posting” 순이었으며, 응답자의 81%가 “Q&A”에 올라오는 답변을 신뢰한다고 답했다.
인터엠디에 따르면, “Q&A”의 답글은 실명으로만 작성되기 때문에 경험적 임상 사례 및 레퍼런스에 대한 신뢰도가 매우 높다. 대부분의 답변이 24시간 내에 달린다는 점에서 신속성까지 갖췄다는 평가다. 누적 콘텐츠는 16,000건이 쌓여 있는데 평균답변율이 98%에 달할 정도로 활발하다.
“Q&A” 외에 전문정보, 정책, 이슈 등 다양한 주제로 설문에 참여하는 “Poll”과 의료정보, 소식, 라이프 등을 공유하는 “Posting” 서비스도 활발하다. 특히 특정주제의 “Poll”은 언론으로 송출되고 있어, 다양한 이슈에 대한 의사 입장을 대변하는 역할도 하고 있다.
인터엠디를 운영하고 있는 ㈜인터엠디컴퍼니의 최유환 대표는 “인터엠디에는 의사에게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정보와 툴을 엄선하여 추천하는 “Connect”공간이 있어 향후 유용한 논문 및 영상자료 등의 지식DB 구축으로 실질적인 병원경영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고 전했다.